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마포에서 강남센터 방문, 11년전 구입한 결혼반지 매입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마포에서 강남센터 방문, 11년전 구입한 결혼반지 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20. 1. 8. 11:35

[센터방문 스토리]
마포에서 강남센터 방문, 11년전 구입한 결혼반지 매입

안녕하세요. 강남센터 유실장 이에요. 오늘은 마포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결혼반지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려요. 네이버톡톡 상담으로 매입가격 확인 후 강남센터 방문을 해주신 고객님 인데요. 가져오신 제품은 2008년에 발행된 미국 GIA감정서가 있는 결혼반지 였습니다. 종로에서 구입한 제품으로 사용을 하지 않아 처분하신다고 하는데요. 투명도 SI1 등급이긴 하지만, 정가운데부터 여러곳에서 검은색 결정내포물이 확인되는 5부 였습니다. 컷등급과 내포물의 실제 보이는 상태에서의 차이저 ㅁ설명 및 확인시켜드리고 매입진행을 해드렸는데요. 자세한 스토리는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께요~

" 마포에서 강남센터 방문, 11년전 구입한 결혼반지 매입 "

exchange LIST
#
미국GIA감정서 0.58캐럿 F SI1 cut Very good
14K 반지 0.90돈

REAL exchange STORY

(생략...)

대표감정사 유실장 "고객님, 구입은 강남쪽에서 하신건가요?"

고객님 "아뇨. 종로에서 구입한거에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네. 구입하실때 자세한 설명은 들어보셨나요?"

고객님 "현미경 같은것도 보고 설명을 들었던거 같은데, 오래되서 기억은 잘 안나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감정서 내용부터 설명해드리면, 미국GIA감정서 0.58캐럿 컬러 F 투명도 SI1 컷 Very good 등급입니다. 컬러나 투명도 등급은 지금도 많이 유통이 되는 등급이긴 한데요. 컷등ㄱ급에서 차이가 좀 있습니다. 구입년도가 2008년 인데요. 당시에는 Very good 등급도 판매가 되었지만, 요즘은 미국 GIA감정서의 경우 가장 높은 3Excellent 등급만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고객님 "그럼, 가격은 얼마나 되나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매입가격은 ***만원 정도 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반지와 분리해서 감정 후 다시 안내드립니다 .바로 빼서 확인해드리면 될까요?"

고객님 "네. 확인해주세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감정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감정중)...고객님, 내포물 상태 확인시켜드릴께요. 현미경에서 보시면, 가운데 검은색 결정내포물을 비롯해서 여러곳에서 검은점으로 보이는 작은 결정 내포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 "네. 그러네요. 깜한점처럼 보입니다."

(생략...)

미국GIA감정서 0.58캐럿 컬러(color) 등급 실상태 확인하기

다이아몬드와 반지를 분리해서 현장감정한 결과,

컬러(color) - F 등급으로 현재도 수요가 가장 많은 등급입니다. 미세하게 옐로우 컬러가 비치는 등급으로 양쪽 마스터 스톤과 비교해 미세하게 옐로우 컬러가 비치는걸 확인할 수 있는 상태 입니다.

01

투명도(clarity) - SI1 등급으로 특징적인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정서 하단에는 Crystal(크리스탈)과 Cloud(클라우드) 내포물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여러개의 결정내포물이 눈에 띄는 상태이며, 클라우는 눈에 띄지 않는 상태 입니다. 정가운데 검은색 점으로 보이는 결정내포물을 비롯해서 여러곳에서 작은 검은점으로 확인되는 결정내포물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GIA감정서 0.58캐럿 투명도(clarity) 등급 내포물 실상태 확인하기

012

컷(cut) - 현재는 수요가 거의 없는 Very good 등급입니다. 전체적인 연마상태가 적당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수요가 적은 등급이기 때문에 가격의 차이가 있는 등급 입니다.

자외선형광반응(fluorescence) - 감정서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는 none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실제 자외선 하에서 미세하게 블루컬러가 비치기는 하지만, none 등급으로 분류 가능한 상태로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등급과 일치하는 상태 입니다.

 다이아몬드 대표감정사 유실장 TALK  > 선물이나 결혼반지 매입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등급을 가진 다이아몬드를 감정합니다. 그 중에는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감정서가 있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컬러나 투명도(내포물) 등급의 실상태가 더 좋은 경우도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에 따라 매입가격은 책정이 되는데요. 컬러와 투명도 등급은 범위로 지정되는 등급으로 객관적인 값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같은 등급에서도 옐로우 컬러가 더 진하거나 옅은 경우가 있고, 내포물이 더 많거나 적은 경우가 있습니다. 컬러등급은 옐로우 컬러가 더 진할수록, 내포물은 눈에 잘 띄는 내포물이 많을수록 가격에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을 합니다. 실제 보이는 상태로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또는 전화문의시 정확한 값이 아닌 최소에서 최대 범위로 안내가 되는 이유입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컷등급에 따라 가격 차이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다이아의 가치를 결정하는 4가지의 등급이 있습니다. 중량, 컬러, 투명도, 컷 등급을 말하는ㄴ데요. 해당 등급이 어떠냐에 따라서 가치가 결정됩니다. 그 중 최근 가격의 차이가 점점 커지고 있는 등급이 있습니다. 바로 컷등급입니다. 이전에는 컬러와 투명도 등급에 따라 가격이 어느정도 정해졌다면, 지금은 컷등급도 컬러와 투명도 등급 만큼 가격을 책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컷등급은 전체등급제 시행전, 미국GIA감정서가 수입되기 전에는 일률적으로 Good 등급 발행이 되었습니다. 2005년 이전에 발행된 미국GIA감정서에서는 컷 그레이드 자체가 표기되어 있지 않았죠.

이후. 전체등급제 시행과 2005년부터 발행된 미국GIA감정서 Good 등급부터 Very good 등급이나 Excellent 등급까지 좋은 등급이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2010년까지는 가격에 커다란 영향을 주지 못했지만, 이후 최상등급 3Excellent 등급에 수요가 집중되면서 컷등급은 점점 가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등급이 되었습니다. 1캐럿의 경우 이전에는 10만원 전후의 차이를 보였다면, 현재는 50만원 이상의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컬러와 투명도 등급과 함께 컷 등급도 주의해서 봐야하는 등급입니다.

"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포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결혼반지로 구입한 제품도 시간이 지나면서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매입을 진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구입시기가 오래될수록 기수링 발전하고, 시장의 변화로 가격 차이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적정한 시기에 제값받고 매입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