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1캐럿가격 # 강릉에서 KTX타고 방문, GIA감정서 1.04캐럿 매입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다이아1캐럿가격 # 강릉에서 KTX타고 방문, GIA감정서 1.04캐럿 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9. 12. 21. 17:41

[센터방문 스토리]
다이아1캐럿가격 # 강릉에서 KTX타고 방문, GIA감정서 1.04캐럿 매입

안녕하세요. 강남센터 유실장 이에요. 오늘은 멀리 강릉에서 아침에 KTX를 타고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려요. 전화 문의후 문자로 예약접수를 해주셨는데요. 방문전 다이아1캐럿 가격 확인을 하셨던 고객님 입니다. 가져오신 제품은 결혼예물로 교회 지인이 운영하는 강남터미널 매장에서 구입한 1캐럿 반지였습니다. 다이아1캐럿 가격은 문자로 안내를 드려서 이상 여부와 특이사항이 있는지만, 확인을 하고 매입진행을 해드렸는데요. 미국GIA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제품이였지만, 리포트 넘버가 거들부분에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 외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께요~

" 다이아1캐럿가격 # 강릉에서 KTX타고 방문, GIA감정서 1.04캐럿 매입 "

미국GIA감정서 1.04캐럿 E VS2 cut 3Excellent
18K 반지 1.02돈
18K 진주 목걸이/귀걸이 1.79돈
14K 반지와 귀걸이제작(진주세트에 있던 진주와 멜레(쓰브)다이아 사용)

REAL exchange STORY

(생략...)

대표감정사 유실장 "고객님, 구입은 강남쪽에서 하신건가요?"

고객님 "네. 정확한건 모르겠고, 교회 지인분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강남터미널 그쪽에 가서 한걸로 알고 있어요. 세공하고 같이 하는 곳이였던거 같은데, 이름은 기억이 안나네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그러세요. 우선 미국GIA감정서가 발행되어 있으신데요. 등급은 1.04캐럿 컬러 E 투명도 VS2 컷 3Excellent 등급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등급보다 컬러와 투명도 등급이 한등급씩 더 높은 편입니다. 투명도 VS2 등급으로 작은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감정서에 보시면, 다이아몬드 그림안에 적색으로 표기된게 내포물 입니다. 정면에서 보이는 작은 결정내포물은 하나가 검은색이고, 뒷면에 있는 페더가 희미하게 보이기는 하지만, 크기가 좀 있는 편이네요."

고객님 "네. 가격은 얼마나 나오나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다이아1캐럿 가격은 문자로 ***만원에서 ***만원 말씀드렸는데요. 대략 ***만원 전후로 나오실것 같습니다. 정확한 가격은 반지와 분리해서 감정후 다시 안내드리고요. 반지와 분리하게 되면, 설명드렸던 내포물 상태는 직접 확인하실 수 있게 보여드립니다. 그리고 진주는 사이즈가 작아서 따로 매입거래가 되진 않으시고요. 금제품으로만 매입이 되세요."

고객님 "그래요? 진주세트는 디자인이 너무 예물스러워서 차기가 부담스럽던데, 여기서 제작 같은것도 해주시나요? 귀에 딱, 붙는 디자인으로 만들까 생각중이긴 하거든요. 그리고 여기도 다 다이아몬드가 셋팅되어 있는걸로 아는데, 작은 반지하나 만들까 싶기도 하고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네. 제작도 가능하세요. 지금 말씀제품들은 간단한 디자인이라 제작이 어렵진 않습니다. 진주세트는 확인해보니, 셋팅되어 있는게 모두 다이아몬드 맞으세요. 갯수가 50개 정도 되니, 반지 2개로 제작이 가능하실것 같아요. 반정도만 셋팅을 하게되면, 50개 모두 사용해서 로즈골드와 화이트골드 콤비로 해서 제작을 하시면 괜찮으실 같네요. 우선, 다이아1캐럿 감정 및 가격부터 정확하게 확인하고, 나머지 부분 설명해드릴께요~"

고객님 "네. 빼서 봐주세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감정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감정중)...고객님, 감정은 다 되셨고요. 정면에서 보이는 모습부터 보여드릴께요. 현미경으로 보시면, 가운데 2개의 결정내포물이 있는데요. 그 중 1시 방향쪽에 보이는게 검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서도 보여드릴께요. 보면, 지금 보이는 화면 정가운데를 보시면, 깨진면이 희뿌옇게 보이는 페더내포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 "네. 보이네요. 이렇게 확대해서 보이니깐, 잘보이네요~"

 

(생략...)

다이아몬드와 반지를 분리해서 현장 감정한 결과,

컬러(color) - E 등급으로 두번째로 높은 등급입니다. 양쪽 마스터 스톤과 비교해도 옐로우 컬러가 거의 비치지 않는 상태로 무색 투명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01

투명도(clarity) - VS2 등급으로 작은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가운데 가장 큰(테이블)면에 작은 흰색의 점과 검은색의 점 2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 보면, 거들 부분 근처에서 희뿌옇게 눈에 띄지 않게 보이는 깨진면을 가진 페더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도 거들부분에 닿아있는 인덴티드 네추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2

컷(cut) - Excellent 등급으로 좋은 등급입니다. 컷등급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시장의 수요가 3Excellent 등급에 집중이 되어 있다보니 충분히 좋은 컷 등급임에도 다이아1캐럿 가격에는 조금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자외선형광반응(fluorescence) - 감정서에는 none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자외선하에서는 반응을 보이는 상태입니다. 자외선이 비춰짐에 따라 약하게 블루컬러를 비치는 상태로 Faint blue 등급입니다.

 다이아몬드 대표감정사 유실장 TALK  > 이번에 들어온 1캐럿은 감정서에 자외선 형광 none 등급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등급은 다른 상태를 보여줍니다. 종종 이렇게 확인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다면, 다이아1캐럿 가격에는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다만, 감정서를 분실하거나, 리포트넘버가 없는 경우, 이전에 발행된 감정서의 등급을 인정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죠.

자외선 형광반응을 자외선을 비췄을때, 반응하는 컬러와 정도에 따라 None 등급부터 Very Strong 등급까지 5가지로 분류를 하는데요. 미국GIA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는 Faint 이상부터 국내 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는 Strong 이상부터 가격에 영향을 줍니다. 반응이 강할수록 더 큰 영향을 주며, Strong 이상의 등급부터는 평상시 보이는 외관상의 모습에서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그 차이가 더 커집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컷등급에 따른 가격의 차이가 점점 커지고 있다!

다이아 가격에 영향을 주는 부분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은 4C 등급입니다. 4가지의 등급중에서 최근 몇년사이 차이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등급이 있는데요. 바로 컷 등급입니다. 컷등급은 기술력의 차이로 이전에는 시장에서 유통이 되지 않던 등급도 현재는 좋아진 기술력 덕분에 높은 등급이 유통되고 있다보니 낮은 등급과 높은 등급의 차이가 점점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그렇게 중요시 여기지 않던 등급이였습니다. 4C 등급 중에서 가장 가격의 차이가 적은 등급이였죠. 이전에도 컷등급에 대한 개념은 있었지만, 기본적인 형태만 갖추고 있으면 되었습니다. 국내감정서에서는 일괄적으로 Good 등급으로 표기가 되어 판매되었고, 미국GIA감정서에서는 2005년 이후부터 컷등급을 표기하기 시작했죠. 하지만, 현재는 3Excellent 라는 최상등급에 수요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해당 등급이 되지 못하면, 재연마가 불가피하고, 그로 인해 중량손실이 있죠. 이 때문에 발생하는 가격의 차이가 있고, 이제는 컬러나 투명도 등급만큼 한등급의 가격차이가 커지고 있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멀리 강릉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이아1캐럿 가격 확인후 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 인데요. 가까운 지역에서 방문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강원도나, 경상도 등 먼 지역에서도 일부러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문적인 감정이나 매입 진행을 할 수 있는 곳이 지방에는 없기 때문이죠. 정확한 감정이 필요한 만큼 전문성이 갖춰진 센터를 찾으셔야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