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매입 - 같은 G 등급이라고 다이아몬드 실상태가 같을까? [KDC칼럼] 본문

KDC 칼럼 및 정보/DIAMOND 다이아몬드

다이아매입 - 같은 G 등급이라고 다이아몬드 실상태가 같을까? [KDC칼럼]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7. 1. 19. 19:30

[KDC칼럼] 다이아매입 - 같은 G 등급이라고 다이아몬드 실상태가 같을까?

다이아매입을 알아보기 위해 센터를 방문하시는 많은 고객님들을 상담하면서, 다이아몬드의 컬러나 투명도 상태등을 직접 혹은 설명을 통해서 안내를 드립니다. 투명도 등급의 내포물 상태의 경우에는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면에서 잘 보이지 않더라도, 뒤짚어 놓고 보면, 흑색의 결정 내포물 이라든지, 주변에 보이는 내포물들을 확인시켜드리기가 어렵지 않죠. 하지만, 컬러 등급의 경우에는 그 차이가 미세한 차이 이기 때문에 직접 확인을 시켜드려도 기준 이하 등급이 아닌 이상 일반 고객님들이 차이를 알기 어렵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아매입시 감정하는 내용 중 하나인 다이아몬드 컬러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다이아매입시에도 판매시에도 적용되는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다이아매입 - 같은 G 등급이라고 다이아몬드 실상태가 같을까?

 

 

각 감정원마다 감정기준은 다르다!

많은 고객님들 그리고 일반적인 상식으로 생각해보면, 각 감정서에 나와있는 등급이 같은면 다이아몬드의 등급이 같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미국GIA감정서 컬러 G 등급이나, 우신감정서 컬러 G 등급이나, 국보감정서 컬러 G 등급이나 모두 같다고 생각할 수 있죠. 하지만, 다이아매입 가격은 감정서에 따라서도 틀리고 다이아몬드에 따라서 다릅니다. 이유는 각 감정원의 감정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각 감정원에서 4C 등급을 발행하기 위해서 감정을 하는데, 이때 적용되는 감정기준이 감정원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미국GIA감정서에서 G 등급이 발행된 다이아몬드도 우신감정서에서는 G 등급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보감정서에서는 G 등급 이상의 등급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각 감정원의 감정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어도, 다이아몬드의 실제 등급은 모두 다르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다이아몬드 감정서가 어디서 발행한 감정서 인지에 따라 다이아몬드 실등급이 나뉘고, 다이아매입 가격의 차이가 생깁니다.

 

 

같은 컬러 G 등급에도 차이가 있다!?

각 감정서에 따라 같은 등급이여도 가격의 차이가 있지만, 같은 감정서 같은 컬러 등급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는 다이아몬드 4C 등급 중 컬러와 투명도 등급은 범위로 측정이 되는 등급이기 때문이죠. 다이아몬드의 컬러는 불순물이 소량 포함되어 있어 색상을 띕니다. 보통의 무색 다이아몬드가 옐로우 빛깔을 가지고 있는 것은 다이아몬드가 생성될때, 가장 쉽게 들어가는 질소 불순물 때문이죠.

 

 

질소의 양이 많으면, 더 옐로우 빛깔을 띄고, 적으면 무색에 가까워 집니다. 투명도 등급에 관여하는 내포물도 100% 일치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모두 제각각의 모양과, 크기, 위치를 가지고 있죠. 컬러나 투명도 등급 모두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결과물로서 객관적인 수치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정의 범위를 정해놓고 등급을 결정하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같은 감정기준을 가지는 감정서에 동일한 등급으로 표기가 되어 있어도 더 옐로우 빛깔이 적은 다이아몬드와 더 옐로우 빛깔을 띄는 다이아몬드가 있습니다. 비교 사진에서 보이는 스톤은 모두 우신감정서 G 등급 입니다. 옐로우 빛깔이 많이 띄는것도, 적게 띄는것도 있죠!?

 

 

미세한 차이가 등급의 차이다!

국보나 동일감정서 같이 감정기준이 낮은 감정서의 경우 다이아몬드의 컬러는 누가봐도 알수 있을 정도로  확연한 옐로우 빛깔을 띕니다. 하지만, 우신감정서 G 등급과 미국GIA감정서 G 등급을 비교해놓고 보면, 그 차이는 매우 미세합니다. 하지만, 이 미세한 차이에도 다이아매입가격은 차이가 있습니다.

 

 

사진속에 있는 다이아몬드 중 좌측에 있는 스톤은 샘플입니다. 우측 2개의 다이아몬드는 옐로우 빛깔의 정도가 비슷해 보이지만, 가운데 다이아몬드가 옐로우 빛깔을 더 띄고 있습니다. 아주 미세하게 보이는 차이로 인해 같은 컬러 G 등급이라도 더 좋은 것과 그렇지 않은것으로 분류가 되죠. 2개의 다이아몬드에서도 같은 G 등급이지만 다이아매입 가격은 다르게 책정됩니다.

 

 

사진과 함께 보여드린 것처럼 다이아몬드의 컬러는 매우 미세한 차이를 보이기도 하고, 큰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확연한 차이가 보이는 것은 그 만큼 등급의 차이가 크기 때문이며, 등급이 낮은 만큼 다이아매입 가격이나 판매가격은 차이가 생기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칼럼 시간으로 다이아몬드컬러

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전문적인 부분이기는 하

지만, 사진과 함께 보시면, 다이아몬드를 이해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이런 실제

차이나는 부분때문에 다이아매입 가격은 일정치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