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외국에서 사는 다이아몬드가격 쌀까? 비쌀까? [KDC칼럼] 본문

KDC 칼럼 및 정보/DIAMOND 다이아몬드

외국에서 사는 다이아몬드가격 쌀까? 비쌀까? [KDC칼럼]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2. 8. 17:11

[KDC칼럼] 외국에서 사는 다이아몬드가격 쌀까? 비쌀까?

다이아몬드를 국내에서 구입하는 분들도 있지만, 외국 현지에서 구입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시댁이나 친정이 해외에 있는 경우도 있고, 여행을 나갔다가 구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외국 현지에서 사야 더 싸고 좋은 다이아몬드를 살 수 있다고 하여 구입하는 경우도 있죠. 또 아프리카 등 산지를 방문해서 원석을 구입해와서 국내에서 컷팅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외국에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구입하는 다이아몬드가격과 상태는 어떻까요? 이렇게 구입한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국에서 사는 다이아몬드가격과 상태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외국에서 사는 다이아몬드가격 쌀까? 비쌀까?

 

 

국내 다이아몬드시장과 외국의 차이는?

다이아몬드가격과 실제 등급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기본적인 부분부터 집고 넘어가보겠습니다. 외국에서 구입하신다고 해서 다이아몬드를 전문적으로 수입하는 분들처럼 나석만을 사는 분들은 극히 드뭅니다. 보통 반지나 목걸이 등 제품에 세팅되어 구입을 하시죠. 본론적으로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귀금속을 구입합니다. 이부분에서 국내와 외국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구입을 하는 나라는 미국, 홍콩, 일본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국내 귀금속 시장에 비해서 외국의 경우 귀금속에 대한 기본적인 판매가격이 상당히 높습니다. 같은 제품과 같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라도 몇배 이상으로 차이가 나죠. 결론적으로 외국에서 판매하는 귀금속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월등히 높다는 겁니다.

그리고 간혹 외국에서 다이아몬드 원석을 구입해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10명중 9명은 다이아몬드가 아닌 크리스탈이나 유리를 가져오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외국에서 판매되는 다이아몬드가격은?

오늘 의왕시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지고 계신 다이아몬드는 미국 현지에서 지인에게 구입한 0.57캐럿 다이아몬드 반지 였습니다. 보증서로 받은 종이에는 컬러와 투명도 등급 그리고 판매한 가격이 적혀있었습니다. 14K 반지에 멜레사이즈 다이아몬드가 모두 세팅이 되어 있기는 했지만, 판매가격이 6,500.00달러 였습니다. 환율 1,100원으로 계산해도 7,150,000원!

 

 

결혼예물 구입해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국내에서 5부다이아몬드 반지 얼마나 하나요? 청담동이나 백화점 매장 등 비싸다는 곳에서 구입해도 300~400만원 선입니다. 그정도도 비싼 가격에 구입하시는 건데, 700만원이 넘는 가격이라니! 좀 황당할만큼 비싼 가격 입니다.

국내에서 우신감정서 1캐럿다이아몬드를 구입할 가격에 감정서도 없는 5부 다이아몬드를 구입한 셈입니다.

이정도로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하니 티파니나 명품브랜드에서 판매하는 가격도 그리 비싸 보이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홍콩의 경우 미국보다도 더 심한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일본도 크게 다르지 않죠! 원가대비 판매가격은 상당히 높습니다. 보통 일반 주얼리매장에서 구입하시는 것보다 최소 2배이상 비싸다고 보시면 이해가 빠를것 같네요.

 

 

가장 중요한 다이아몬드의 실상태는?

가격이 비싼만큼 다이아몬드의 질도 좋다면, 그만한 가격을 주고 구입할 만 하겠죠!? 국내에서는 최상급의 다이아몬드를 많이 수입이 되지 않으니, 국내보다 더 다양한 등급과 다양한 컷 모양을 가진 다이아몬드가 많은 외국에서 최상등급의 다이아몬드를 구입한다면 그럴만한 강점은 있을겁니다. 하지만, 실제 다이아몬드 상태는 그렇지 못하다는 것이 문제죠!

 

 

그나마 일본에서 구입하신 경우에는 국내에서도 감정서 발행이 가능한 정도의 괜찮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이나 홍콩, 특히 홍콩에서 비싸게 구입한 다이아몬드의 경우 가격대비 실제 상태는 매우 안좋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국내에서는 감정서 발행조차 어려운 최하급 다이아몬드를, 국내에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좋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를 살가격보다도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결론적으로,

다이아몬드를 외국에서 구입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절대! 국내시장에서 판매되는 다이아몬드보다 좋지 않습니다. 가격이나 실질적인 질의 차이에서 말이죠! 이미 외국에서 구입하시려고, 가격을 알아보셨다면, 감정서에 나와있는 동일한 등급 기준으로 국내에서도 알아보세요! 가격의 차이는 확실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나중에 재판매를 할 수 있는 품목입니다. 그런데 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의 책정은 구입가격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구입한 다이아몬드가격이 얼마냐'는 상관없이 다이아몬드의 실제 등급과 해당 등급이 국내에서 유통되는 원가와 비례하여 가격이 책정됩니다.

외국에서 1,000만원에 산 다이아몬드가 매입가격은 100만원도 안나올 수 있다는거죠! 주의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국에서 구입하는 다이아몬드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봤습니다. 국내에서 판

매되는 가격과 한번이라도 비교를 해보셨다면, 구

입하지 않았을텐데, 이렇게 구입한 고객님들을 만

나뵐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