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다이아몬드 - 강남에서 산 미국GIA 5부다이아가격과 실상태는?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강남다이아몬드 - 강남에서 산 미국GIA 5부다이아가격과 실상태는?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1. 30. 08:00

[고객스토리] 강남다이아몬드 - 강남에서 산 미국GIA 5부다이아가격과 실상태는?

오늘은 전화로 지점방문 예약을 하고, 방문하신 고객님의 미국GIA 5부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강남 청담동에서는 유명한 바이*미 매장에서 결혼예물로 구입하신 제품을 가져오셨는데요. 미국GIA 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5부와 3부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강남 청담동 예물샵에서는 서울지역 뿐 아니라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결혼예물을 구입하러 모이는 곳입니다. 오래전에는 결혼예물은 종로에서 많이들 구입을 했다면, 2000년 이후에는 강남지역에 브랜드 샵 및 고급 샵들이 생겨나면서 결혼을 준비하는 예신, 예랑님들이 강남 청담동 예물샵에서 구입을 많이 하죠. 하지만, 고급스러운 면도 좋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비교를 하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강남에서 산 미국GIA감정서 5부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소개해드릴께요^^

 

 

강남다이아몬드 - 강남에서 산 미국GIA 5부다이아가격과 실상태는?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10시 예약하신 김**고객님 맞으시죠!?"

고객님 "네. 맞아요. 결혼예물 좀 팔려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제품 보여주시겠어요~"

고객님 "여기요. 감정서도 있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 '바이*미'에서 구입하신 거네요."

고객님 "네. 많이 비싸게 주고 산걸로 기억하는데, 굳이 강남에서 살필요는 없었겠다 싶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가격적인 부분으로 비교하면, 강남 지역 샾들이 판매가격이 비싸긴 하시죠^^ 다이아몬드 확인후에 안내해드릴께요."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미국GIA 감정서가 발행되어 있었습니다. 감정서 발행년도는 2013년으로 이제 3년정도 지났네요.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등급은 5부와 3부 모두 동일한 '컬러 F 투명도 SI2 트리플 엑설런트' 등급 입니다. 미국GIA 감정서는 우신보다 비싼 가격 때문에 SI1 등급보다는 SI2 등급의 판매가 많았는데, SI2 등급임에도 내포물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행히 고객님께서 구입하신 다이아몬드의 실상태는 SI2 등급 중에서도 상급에 속하는 상태 였습니다. 보통 미국GIA 감정서에서 발행되어 수입되는 SI2 등급에는 검은색 결정내포물이나 트위닝 위스프 등 지저분한 내포물들이 많이 보이는데, 사이드에 위치한 페더와 무색에 가까운 결정 내포물이 전부 였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제품에 있는 상태에서 다이아몬드 확인해드렸는데요. 1캐럿 미만 미국GIA감정서는 약식감정서로 국내에 수입이 되기 때문에, 다이아몬드 내포물에 대한 작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내포물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이쪽에 나와있는 종류만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5부에는 페더 내포물이 있으시고, 3부에는 결정내포물이 있습니다. 실상태는 SI2 중에서도 깨끗한 상태셔서 매입가격은 5부 ***만원, 3부 **만원 정도 나오시고요. 정확한 가격은 다이아몬드 빼서 정확한 감정후 다시 안내해드립니다."

고객님 "가격차이가 많이 나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감정후 가격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그 차이가 크지는 않으시고요. 안내해드린 가격에서 1~2만원 정도 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 "다이아만 팔고 큐빅으로 교체할수도 있는거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목걸이와 반지 모두 큐빅 교체 가능하세요. 작업은 2~3일정도 걸리시고요. 완료후 택배로 발송해드립니다."

고객님 "네. 그럼 그렇게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다이아몬드 감정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다이아몬드만 매입을 하시고, 목걸이와 반지에는 큐빅으로 교체를 받으셨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에 따라 큐빅교체가 어려운 경우가 있지만, 그 외에는 대부분 큐빅교체가 가능합니다. 큐빅교체와 택배발송까지 모두 무료로 서비스 해드리기 때문에, 한국다이아몬드센터에서 다이아몬드매입을 진행하시는 많은 분들이 큐빅으로 교체하셔서 반지는 그대로 보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양끝의 샘플스톤에 비해서는 연한 옐로우 컬러를 띄고 있습니다.

투명도(clarity) - 5부다이아몬드에 있는 페더는 정면보다는 뒷면에서 더 쉽게 확인이 됩니다. 3부다이아몬드의 결정 내포물은 확대 사진에서도 희미하게 보일정도로 정중앙에 위치는 하고 있지만, 눈에 띄지는 않는 상태 입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감정은 다 되셨고요. 실상태 설명드리면, 5부다이아몬드는 뒷면 이쪽에 페더가 있으시고요. 3부다이아몬드는 정면 중앙쪽에 결정 내포물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색에 가까우셔서 희미하게 보이는 정도로 깨끗한 상태 입니다."

고객님 "직접 확인 해볼수도 있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확인은 해보실 수 있는데요. 3부에 있는 결정 내포물은 미세하게 보이셔서 정확하게 보시긴 어려우실거에요. 위에서 내려다 보시면, 사이드 쪽에 보이시는게, 페더 내포물이세요. 그릭고 3부는 중앙쪽에 보시면 미세하게 결정의 외곽선 정도가 보이세요."

고객님 "5부는 보이는데, 3부는 잘 안보이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만큼 같은 SI2 등급임에도 내포물의 상태가 좋으신 거에요. 매입가격은 안내해드린 가격 그대로 진행 가능하시고요. 5부와 3부 총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안내해드린 가격으로 매입진행해드리고요. 큐빅교체후에 택배받으실 주소 알려주시겠어요!?"

 

 

오늘의 Check LIST > 미국GIA 다이아몬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미국GIA감정서가 처음 수입되던 2005~2006년에는 국내에서 판매되던 물량이 매우 적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유통량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어디서나 어렵지않게 구입할 수 있는 감정서가 되었고, 고객님들께서도 많이 알고 있는 감정서가 되었습니다. 처음 수입되기 시작하면서 초창기부터 지금까지도 종로보다는 강남지역에서 미국GIA감정서의 판매가 많습니다. 이렇게 미국GIA 다이아몬드를 많이 추천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직접 상담을 받아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강남지역의 샵들은 대부분 미국GIA감정서를 추천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있는 감정서라고 말합니다. 이 점은 맞습니다. 국제적으로 가장 인정받고, 공신력있는 감정임은 맞습니다. 그리고, 국내 감정서에서 다이아몬드에 레이저각인을 시작하기전에 미국GIA다이아몬드에는 감정서의 리포트 넘버가 거들면에 레이저각인되어 있어서 이점으로도 많이 어필을 했죠.

이런 이유들로 많이 추천을 했지만, 지금은 큰 차이점이 없어진 상태 입니다. 레이저 각인도 국내 우신감정서와 현대감정서가 모두 시행하고 있고, 국제적인 기준에서 미국GIA감정서의 공신력이 가장 높다고 하지만, 국내시장에서 점유율은 우신감정서가 가장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미국GIA감정서냐, 우신감정서냐 보다는 다이아몬드의 상태 확인과 가격의 비교가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

니다. 다이아몬드는 실상태가 좋으면, 매입가는 올라

가고, 실상태가 안좋으면 매입가는 낮아집니다. 기본

적인 사항이니 기억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