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영통다이아몬드 - 20년전 강남 논현동에서 산 결혼반지, 7부다이아가격과 상태는?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영통다이아몬드 - 20년전 강남 논현동에서 산 결혼반지, 7부다이아가격과 상태는?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1. 29. 20:39

[고객스토리] 영통다이아몬드 - 20년전 강남 논현동에서 산 결혼반지, 7부다이아가격과 상태는?

오늘은 지점예약 없이 오전일찍 바로 방문하신 고객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지점방문을 하고, 방문을 해주시지만, 오늘 수원영통에서 방문하신 고객님처럼 예약없이 방문하는 고객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전에는 방문가능시간 확인 또는 지점예약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출장 스케줄로 인해서 자리를 비울 수 있기 때문이죠. 종종 지점앞에까지 오셨다가 헛걸음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꼭! 전화로 확인해주세요^^ 영통에서 방문하신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7부 다이아몬드 1개와 2부다이아몬드 2개 였습니다. 20년전에 강남 논현동에서 결혼예물로 구입하신 제품으로 7부다이아가격과, 순금제품 가격 확인하려고 방문하셨네요. 그럼 오늘 영통에서 경기수원점으로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릴께요~

 

 

영통다이아몬드 - 20년전 강남 논현동에서 산 결혼반지, 7부다이아가격과 상태는?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11시 50분 예약하신 분이신가요?"

고객님 "아니요. 따로 예약은 안했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예약고객님이 계셔서요. 먼저 상담해드리고, 바로 상담도와드릴께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고객님 "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이쪽으로 앉으세요."

고객님 "다이아랑 이것저것 가격 좀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여기 이반지부터 봐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확인해드릴께요. 직경사이즈로 봤을때, 7부 맞으시죠!?"

고객님 "네. 맞을꺼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 상태는 안에 내포물이 크게 자리 잡고 계신데, 알고 계시죠!?"

고객님 "그래요? 구입한지 오래된거라, 기억도 안나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는 이거 한개 세요?"

고객님 "아뇨. 여기 귀걸이에 있는것도 봐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다이아몬드 상태 확인해보고 말씀해드릴께요."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7부 1개와, 2부 2개 였습니다. 구입하신지 벌써 20년이 지난 다이아몬드로 감정서는 분실하고 없는 상태 였으며, 다이아몬드의 실상태도 감정서 발행은 어려운 낮은 등급이 였습니다. 20년전에 결혼예물로 강남 논현동에서 구입한 제품으로 당시에는 굉장히 고가에 구매를 하였지만, 실상태는 하급이였죠.

 

 

7부다이아가격은 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최고 240만원까지도 나오는 비싼 다이아몬드 입니다. 하지만, 컬러나 투명도 등급이 낮아질수록 가격은 5부 보다도 적은 가격으로 책정되기도 하죠. 중량이나 가격의 커질수록, 가격의 폭은 더 넓어지는 겁니다. 7부다이아가격을 확인하기 위해 다이아몬드반지를 루페(X10)로 확인하니, 중앙에 크게 보이는 페더 내포물이 확인됩니다. 육안으로도 충분히 확인이 가능할 정도로 커다란 크기의 내포물로 감정서가 발행되어 판매되는 다이아몬드라기 보다는 처음부터 감정서가 없던 다이아몬드 입니다. 그정도로 하급의 상태라는 거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는 확인해봤는데요, 실상태를 설명해드리면, 거들면에서 안쪽으로 페더 내포물이 양쪽으로 크게 보이세요. 등급이 상당히 낮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에 세팅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옐로우 컬러가 비칩니다. 컬러와 투명도 등급 모두 낮은 상태다 보니 중량은 7부 이지만, 매입가격은 상당히 낮습니다. 지금 말씀드릴 수 있는 가격은 **만원 이시고요. 2부다이아몬드도 상태는 비슷하셔서 매입가격은 개당 *만원 정도 나옵니다."

고객님 "그래요? 당시에는 꽤나 비싸게 산걸로 기억하는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구입을 어디서 하셨나요?"

고객님 "논현동인가 거기서 했던걸로 기억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년전이면, 소매점의 판매가격이 높았던 시기이고요. 게다가 강남에서 구입하셨다니, 구입하신 가격은 상당히 비싸실 거에요. 하지만, 이정도의 등급을 가진 다이아몬드는 현재 **만원정도면 구입이 가능하신 정도로 가격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고객님 "가격 차이가 많이 나긴 하네요. 오늘 순금은 1돈에 얼마하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오늘 순금 1돈 매입시세는 ***,***원 입니다."

고객님 "여기 순금이랑 다른 것들도 가격 확인 좀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순금은 13.5돈 이시고,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18K, 14K, 백금반지는 각각 5.15돈, 8.92돈, 1.78돈으로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순금제품 포함해서 금제품 매입가격은 4,740,000원 입니다."

고객님 "다이아몬드는 반지에서 빼서 다시 봐주시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제품에서 다이아몬드를 빼낸후에 정확한 감정을 해드립니다. 그 이후 정확한 매입가격 확인이 가능하세요."

 

 

함께 가져오신 금제품들 가격을 모두 확인한 후에 다이아몬드를 제품에서 빼서 감정을 시작합니다. 다이아몬드감정서는 있었던걸로 기억하고 계시지만, 현재 상태로 봤을때는, 감정서가 발행될 정도의 등급이 되지 않았습니다. 매우 하급의 다이아몬죠. 국내에서 발행되는 감정서는 각 감정원의 기준등급 이상이 나와야 감정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그 이하 등급은 감정서 발행이 안되죠.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가운데 있는 샘플스톤과 비교해 7부와 2부 다이아몬드 모두 옐로우 컬러를 띄고 있습니다.

투명도(clarity) - 7부다이아몬드의 경우 큰 페더 내포물이 양쪽으로 확인되고, 2부다이아몬드에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결정과 페더 내포물이 확인됩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내포물 상태를 확인시켜드릴께요. 위쪽에서 내려다 보시면, 다이아몬드에 두꺼운 선이 보이실 거에요. 하나는 곡선이고, 하나는 직선 입니다."

고객님 "네. 있어요. 근데 이게 착용하다 생길 수도 있는건가요? 여지껏 몰랐네요. 이런게 있는줄..."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많은 분들이 구입하실때 정확한 안내를 받지 못하다 보니 내가 산 다이아몬드의 내포물의 상태를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 상태가 많이 떨어지다 보니 2부나 7부다이아가격은 더 올려드리긴 어려울것 같습니다. 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은 안내해드렸던 가격 그대로 총 **만원에 매입 진행 가능하세요."

고객님 "조금 더 안되나요? 대학교 등록금 때문에 파는건데, 잘 좀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랑 금포함해서 총 ***만원 나오시는데요. 지금 하시면 ***만원까지는 맞춰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네. 감사해요~"

 

 

오늘의 Check LIST > 다이아몬드는 컬러와 투명도 등급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크다!

사진상으로 보여드렸듯이 저정도의 내포물이면, 감정서가 발행이 어려운 등급입니다. 그리고 내포물의 종류가 페더로, 깨어진 부분이 다이아몬드의 외곽 부분에 붙어 있어서 내구성에도 상당히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상태 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에는 2개의 페더 내포물외에는 지져분해보이는 상태는 아니지만, 다이아몬드 직경의 절반정도를 차지할정도로 커다란 내포물이기 때문에 등급으로는 I3 등급입니다. 다이아몬드의 투명도 등급 중 가장 낮은 등급이죠.

 

 

다이아몬드의 투명도 등급은 총 11가지가 있습니다. FL부터 VVS 다음 VS 다음 SI 다음 I 등급 순으로 11가지 등급 중 가장 낮은 등급에 속하죠. 등급이 낮은 다이아몬드는 중량이 아무리 크다해도 실제 거래되는 가격은 낮습니다. 앞부분에서 7부다이아가격이 240만원까지도 거래된다고 안내해드렸지만, 등급이 낮은 경우 매입가격은 10~20만원 까지도 떨어집니다. 등급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10배까지도 난다는 이야기죠. 그러니 구입할때부터 다이아몬드의 실상태 확인은 꼭!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원 영통에서 수원지점으로 방

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이아몬드의 중량이 아무리 크더라도, 컬러나 투

명도 등급이 좋지 못하면 헐값에 거래가 될 수 있

습니다. 참고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