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분당다이아몬드 - 목걸이에 세팅된 다이아매입 가격은?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분당다이아몬드 - 목걸이에 세팅된 다이아매입 가격은?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1. 28. 08:00

[고객스토리] 분당다이아몬드 - 목걸이에 세팅된 다이아매입 가격은?

오늘은 분당에서 경기수원점으로 방문하신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수원점은 주변에 가까운 지역들이 많아서 분당부터, 수지, 화성, 동탄 등 많은 지역에서 방문하시는 곳 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방문하신 고객님께서는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목걸이를 하나 들고 오셨네요. 결혼예물로 했던 3부 다이아는 매입을 하고, 1부가 5개가 세팅된 목걸이로 바꿔서 착용을 하시다가 이번에 다이아매입을 하신다고 하네요. 원래는 5개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었는데, 한쪽에있는 다이아몬드가 빠져서 착용을 안하다보니 다이아매입을 결심하셨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분당에서 경기수원점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릴께요^^

 

 

분당다이아몬드 - 목걸이에 세팅된 다이아매입 가격은?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1시 방문예약 하신 분이시죠?"

고객님 "네. 맞아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이쪽으로 앉으세요. 찾아오시기 어렵진 않으셨어요?"

고객님 "네. 위치알려주신거 보고 어렵지 않게 찾아왔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가져오신 제품 보여주시겠어요?"

고객님 "네. 다이아목걸이인데, 매입가격이 얼마나 나오나 해서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세팅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는 1부 이시네요. 그리고 중앙에 있는건 직경 2.5mm 정도 나오세요. 우선 다이아몬드는 1부 이상부터 매입이 가능하시고요. 그 이하 사이즈의 경우에는 매입은 되지 않습니다."

고객님 "아~그래요? 1부다이아는 그럼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우선 다이아몬드 확인해보고 말씀해드릴께요~"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1부다이아몬드 4개로, 감정서는 없는 상태 였습니다. 처음 구입할때부터 감정서는 없었다고 하는데, 다이아몬드의 상태를 확인해보니 감정서가 발행될 정도의 등급은 아니였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감정서는 모든 등급이 발행되지는 않습니다. 기본 기준 이상의 다이아몬드만 감정서 발행이 가능하죠. 컬러 G 투명도 SI2 등급이상 되어야 감정서 발행이 가능하며, 둘중 어느 하나라도 기준에 못미치면 감정서발행은 되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다이아몬드는 세팅된 상태에서도 옐로우 컬러가 비칠 정도로 감정서가 발행되기에는 컬러등급이 기준 이하였죠.

1부 다이아몬드의 감정서는 국내에서는 현대감정서가 가장 좋은 다이아몬드 입니다. 우신감정서에서는 2부 이상부터 감정서 발행을 하고, GIA감정서는 국내에 수입이 되지 않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해보니 중량은 모두 1부 이상이 나오실 것 같고, 내포물도 깨끗한 상태이지만, 옐로우 컬러가 보이는 등급이셔서 감정서는 없으셨던게 맞는것 같습니다."

고객님 "네~ 그게 그냥 봐도 보이시나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럼요. 한두번 보는것도 아닌데요^^ 1부다이아몬드는 고객님이 생각하시는것 만큼 비싸지 않습니다. 보통 현대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경우 7~8만원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감정서가 발행가능한 정도 등급이면, 매입가격은 5~6만원 정도 나오시지만, 그 이하 등급의 경우 매입가격은 1~4만원 정도 입니다.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개당 *만원 정도 매입이 가능하세요."

고객님 "3부 다이아매입하면서 바꾼건데, 그래도 좋은걸로 해준다고 했었거든요. 그다지 좋은건 아닌가 보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보통 1부 다이아몬드는 감정서 없이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보다 안좋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도 많으시고요. 다만, 중량이 작기 때문에 기본적인 가격이 낮아서 그렇습니다. 정확한 가격은 다이아몬드 빼서 정확한 감정후 다시 안내를 드리고요. 목걸이는 18K 제품으로 0.61돈 나오시고,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고객님 "네. 다이아 확인해주세요~그럼 중간에 있는 작은 다이아는 빼주시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매입되시는게 아니니 빼드려야죠^^ 그럼 감정후에 정확한 가격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목걸이에서 분리해서 감정을 시작합니다. 고객님의 제품처럼 프롱으로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경우 다이아몬드를 잡고 있는 프롱만 뒤쪽으로 제치면 어렵지 않게 다이아몬드를 빼낼 수 있습니다. 굳이 제품을 절단하거나, 망가트리지 않죠.

대부분의 다이아몬드 제품들이 프롱으로 세팅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2년에 한번 정도 구입한 주얼리 매장에 보내서 세팅이 헐거워진 부분을 잡아야 합니다. 자주 착용을 하신다면 더 자주 체크를 해주시는게 좋죠. 그래야 오늘 방문하신 고객님처럼 분실하는 경우를 대비할 수 있죠.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왼쪽 첫번째 있는 샘플스톤에 비해 1부다이아몬드는 모두 갈색빛을 띄는 옐로우 컬러를 띄고 있습니다.

투명도(clarity) - 확대된 사진에서도 특징적인 내포물을 찾기 쉽지 않을 정도로 내포물의 상태가 깨끗합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다이아몬드의 컷팅 상태가 좋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크라운의 높이가 낮고, 면의 대칭이 맞지 않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은 다 끝나셨고요. 이건 다이아몬드 컬러를 확인하는 건데요. 직접 보시면, 맨 왼쪽에 있는 저희 샘플 스톤에 비해 고객님의 다이아몬드는 전체적으로 옐로우 빛과 연한 갈색 빛을 띄고 있습니다."

고객님 "네. 그러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조금 차이가 있다면 오른쪽에 있는 2개가 등급은 더 낮습니다. 컬러등급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다이아매입가격도 차이가 있는데요. 왼쪽 2개는 개당 **,***원, 오른쪽 2개는 개당 **,***원으로 매입진행 가능합니다. 목걸이 가격 포함해서 총 매입가격은 **만원 되세요."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시고요. 진주도 매입이 되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진주도 매입은 가능하세요. 하지만, 가격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유기질 보석이기 때문에 착용하시거나, 관리가 잘 안되어 있으면 진주층이 많이 깍여 있는 경우가 있으시거든요. 이런 경우 매입은 안되시고, 기본적으로 크기가 10.0mm 이상 되셔야 매입이 가능합니다."

고객님 "올때 같이 가져와볼 걸 그랬네요~다음에 다시 가지고 올게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다음에 다시 시간 정하셔서 연락주세요^^"

 

 

오늘의 Check LIST> 다이아몬드는 비싸다? 아니다!

다이아몬드는 많이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아몬드가 다른 보석과 비교해서 저렴한 보석은 아닙니다. 비싼 보석은 맞습니다. 하지만, 일반 고객님들이 알고 계신것만큼 비싼 보석은 아닙니다. 3부다이아몬드라고 하면 보통 100만원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고, 1캐럿짜리면 엄청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실상은 그정도가 아닙니다.

 

 

예전에는 다이아몬드를 일반 소매점에서만 구입을 하다보니, 가격이 높다고 생각을 하시는 거죠. 하지만, 1부 다이아몬드는 감정서가 있는 다이아몬드도 10만원이 채안되고, 5만원도 안되는 다이아몬드도 있습니다. 3부의 경우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도 50만원이 넘지 않습니다. 물론 등급에 따른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판매되는 등급을 기준으로 하면 가격은 생각만큼 비싸지 않습니다.

귀금속은 판매처에 따라 상품의 판매가격이 다르니 비교견적은 필수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분당에서 경기수원점을 방문하

신 고객님의 1부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

렸습니다. 참고하시고, 다이아몬드는 1부 이상부터

매입이 가능합니다. 그이하 중량은 매입거래가 되

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