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수원다이아몬드 - 3년만에 재방문한 고객님, 우신다이아몬드 매입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수원다이아몬드 - 3년만에 재방문한 고객님, 우신다이아몬드 매입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1. 23. 08:00

[고객스토리] 수원다이아몬드 - 3년만에 재방문한 고객님, 우신다이아몬드 매입

오늘은 오랫만에 경기수원점을 다시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3년만에 다시 수원점을 방문해주신 고객님께서는 지난번 감정서를 분실한 다이아몬드를 매입하셨습니다. 당시에 감정서가 없는 다이아몬드 임에도 잘해드렸던게 기억이 남아있으셔서 이번에 다시 방문을 하셨다고 합니다. 이번에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결혼예물로 구입하셨던 5부 우신다이아몬드 였습니다. 그리고 순금 제품도 함께 가져오셨습니다. 그럼 3년만에 다시 방문하셔서 매입 진행해드린 우신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소개해드릴께요^^

 

 

수원다이아몬드 - 3년만에 재방문한 고객님, 우신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 "네. 안녕하세요. 전에 왔었는데 기억하실까요? 그때는 친정 엄마랑 같이 와서 다이아 팔고 갔는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아~그러세요. 잠시만요. 아~네. 전에 2013년도에 방문하셨었죠!?^^"

고객님 "네. 기억하시네요. 저번에는 엄마꺼 팔려고 왔었는데, 이번에 제 결혼예물을 정리하려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보여주시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네. 여기 반지랑 감정서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우신감정서 5부 이시네요. 우선 시세는 ***만원에서 ***만원정도 나오시고요. 다이아몬드 확인후에 다시 안내드릴께요^^"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상태 였습니다. 2011년에 구입한 제품으로 5년정도 시간이 흘렀네요. 그리고 함께 가져오신 제품에도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커플링에 세팅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는 감정서가 없는 3부 2개 였습니다. 다이아몬드의 상태는 SI2 등급이 아하의 상태로 보통 많이 구입하는 등급이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도 조금 낮은 상태의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감정서가 없는 3부 다이아몬드는 구입할때는 감정서가 있었지만, 분실하였다고 합니다. 5년전에 구입한 다이아몬드로 당시에는 다이아몬드에 별도 레이저각인등의 표기가 없었때 이기 때문에, 현재 감정기준으로 등급을 판단할 수 밖에 없는 상태 였습니다. 제품에 세팅되어 있는 상태로 다이아몬드를 확인후 가격안내를 드렸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 확인 해드렸는데요. 여자반지에 우신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으시고요. 커플링에는 3부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우신 5부다이아가격은 ***만원 이시고, 3부 다이아몬드는 **만원 정도 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다이아몬드를 제품에서 빼낸후 감정해봐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님 "지난번에도 감정서 없는거 가격 잘해주셨는데, 이번에도 잘 부탁드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잊지않고 다시 찾아주셨는데, 당연히 잘해드려야죠^^"

고객님 "네. 그러면 금값은 얼마나 나오는건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가져오신 제품은 모두 14K 이시고요. 중량은 5.24돈으로 매입가격은 **만원 나오세요."

고객님 "네. 그럼 다이아 확인해주세요^^"

 

 

다이아몬드를 제품에서 분리하여 본격적으로 감정을 시작합니다. 종종 다이아몬드를 빼고, 큐빅으로 교체세팅을 해드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여자반지는 프롱으로 세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히 분리가 가능하여 교체세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커플링의 경우처럼 반지 안쪽으로 다이아몬드가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반지를 절단하여야만 다이아몬드를 빼낼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반지 재사용이 어렵죠.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감정서가 있는 5부다이아몬드는 샘플스톤과 비교해 연한 옐로우 빛깔을 띄고 있지만, 3부 다이아몬드는 옐로우컬러가 더 진한 상태 였습니다.

투명도(clarity) - SI2 등급 이하로 5부다이아몬드는 주변에 흑색 점이 여러개 보이고, 사이드 쪽으로 아래쪽에 있는 페더가 비쳐보입니다. 3부의 경우에도 흑색 결정 내포물들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감정은 다 끝나셨고요. 직접 확인해보시면, 5부와 3부 다이아몬드 모두 검은색 점같은게 보입니다. 흑색 내포결정이 확인되는 부분이시고요. SI2 등급에서 자주 보이는 흑색 결정 내포물 입니다."

고객님 "그러게요. 검은 점들이 보이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검은색의 결정내포물은 눈에 더 잘 띄기 때문에 같은 SI2 등급 중에서도 안좋은 상태라고 할 수 있죠. 매입가격은 안내해드린 가격 그대로 진행가능하시고요. 다이아몬드 총 ***만원이시고, 금제품은 총 **만원으로 다이아몬드 포함해서 총 ***만원에 매입진행 가능하세요. 지난번에 매입 진행하셨던게 있으시니 지금 매입하신다고 하시면, ***만원까지 맞춰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 "네. 감사합니다. 계좌입금으로 해주셨었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계좌입금으로 진행해드립니다."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세요^^"

 

 

오늘의 Check LIST> 같은 SI2 등급도 내포물의 따라 실제 상태가 다르다!

다이아몬드에는 가치를 평가하는 4가지의 등급이 있습니다. 중량, 컬러, 투명도, 컷 이 4가지 등급인데요. 이 등급에 의해서 다이아몬드의 가격선이 결정이 되고, 그 외 세부사항에 따라서 정확한 시세가 책정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컬러와 투명도 등급입니다. 중량과 컷 등급은 전문감정기기를 통해서 객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컬러와 투명도 등급은 감정사의 몫입니다. 2개의 등급 모두 범위로 판단이 되기 때문이죠. A부터 B 구간안에 속할때 A 라는 등급을 받는다는 거죠. 그래서 같은 등급임에도 더 좋은 상태가 있고, 더 안좋은 상태가 있습니다.

 

 

같은 SI2 등급이라고 해도 작은 흑색결정 하나만 있는 경우가 있지만, 2~3개의 내포결정과 페더, 클라우드가 함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SI2 등급이라고 동일하게 매입가격이 책정되지 않습니다. 보다 깨끗하고, 내포물이 적은 다이아몬드가 제값을 받을 수 있죠. 이는 실상태를 확인했을때, '눈에 얼마나 잘 띄느냐' 입니다. 흑색이나 갈색의 색상을 가지고 있을때, 정중앙에 위치해 있을때, 크기가 클때, 반사되어 보이는 정도 등을 경우의 수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우신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

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3개의

다이아몬드 중 어느것이 가장 좋아보이시나요? 3개

의 다이아몬드 모두 투명도 등급은 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