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평택다이아몬드 - 10년전에 미국에서 구입한 GIA다이아몬드 매입하기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평택다이아몬드 - 10년전에 미국에서 구입한 GIA다이아몬드 매입하기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1. 4. 12:38

[고객스토리] 평택다이아몬드 - 10년전에 미국에서 구입한 GIA다이아몬드 매입하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으로 전화로 상담후 방문하신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가지고 오신 다이아몬드는 미국 GIA 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6부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2005년에 구입한 결혼반지로 벌써 구입한지 10년이 넘은 제품이였습니다. 다이아몬드는 10년이 넘었다고 해도 변하는것 없고, 감정서도 그대로 인정이 됩니다. 하지만, 조금의 오차는 있습니다. 그럼 오늘 멀리 평택에서 경기수원점을 찾아오신 고객님의 GIA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릴께요^^

 

 

평택다이아몬드 - 10년전에 미국에서 구입한  GIA다이아몬드 매입하기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전화주신 분이시죠?"

고객님 "네. 생각보다 가깝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멀리서 오셨나요?"

고객님 "평택에서 왔는데 차가 별로 안막혀서 30분밖에 안걸렸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평택에서 오셨어요? 차가 안막히셔서 다행이네요~"

고객님 "이게 결혼반지로 샀던건데, 한번 봐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확인후에 안내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감정서를 분실한 상태 였습니다. 고객님의 기억으로 처갓집이 미국에 있을때 결혼한거라 미국에서 GIA다이아몬드로 구입했던걸로 알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세팅되어 있는 스톤들도 모두 다이아몬드로 세팅이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중량이 0.06캐럿정도로 매입거래는 되지 않는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GIA다이아몬드의 경우 10년전에 구입했더라도 다이아몬드의 측면에 리포트 넘버가 레이저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반지에 세팅되어 있어서 측면 확인이 어려운 상태 였습니다. 분리후에 확인을 해야 하는 상태죠. 다행히 중앙쪽에 흑색으로 보이는 작은 결정 내포물 외에는 깨끗한 상태로 매입가격 안내후 현장감정을 진행했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가져오신 다이아몬드가 미국GIA감정서가 있던 다이아몬드 인지는 반지에서 분리후에 확인이 가능하시고요. 현재 확인되는 내포물은 중앙쪽에 흑색 결정내포물이 보이세요. 정확한 가격은 제품에서 분리후에 확인이 가능하시고, 대략적인 매입가격은 ***만원 정도 입니다. 반지는 18K 제품으로 중량은 4.13돈 입니다. 매입가격은 **만원으로 다이아몬드 포함해서 총 ***만원 정도 나오시네요~"

고객님 "그럼 감정은 언제 되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바로 확인가능세요. 반지에서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격 먼저 안내해드렸습니다."

고객님 "옆에 있는 다이아몬드는 매입 안되는건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중량을 확인해보니 0.06캐럿으로 1부가 안되세요. 다이아몬드는 1부 이상 되셔야 매입이 가능합니다."

고객님 "아~그래요? 그럼 가운데꺼만 빼서 확인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감정후에 정확한 가격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종종 남자반지도 전체 다이아몬드세팅을 해서 고객님의 반지처럼 화려하게 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이아몬드의 내부 상태를 확인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제품에서 반지를 분리해내기도 까다롭죠. 보통 남자반지의 경우 반지의 한쪽을 절단하여 다이아몬드를 분리하게 됩니다. 하지만, 중앙의 다이아몬드를 둘러싸고 있는 작은 다이아몬드들이 세팅되어 있는 경우에는 톱대가 통과를 하지 못해 쉽게 절단이 되지 못하죠. 그리고 남자반지이기에 중량도 많이 나가죠. 반지가 전체적으로 두껍기 때문에 다이아몬드를 분리하는데 5분 내외로 시간이 소요됩니다. 숙련되지 않은 분이 잘못 건드리면, 다이아몬드가 상하거나 깨질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리포트넘버(report no) - GIA 14366950 0.64캐럿 E SI1 cut Very good 등급

컬러(color) - E 컬러로 샘플스톤과 비교해서 미세하게 옐로우컬러가 비치는 좋은 상태 입니다.

투명도(clarity) - SI1 등급으로 내포물이 있는 상태 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내포결정이 있지만, 흑색을 띄고 있어서 특징적인 내포물을 가지고 있는 상태 였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감정은 다 되셨고요. 다이아몬드 측면에 GIA감정서 리포트 넘버도 확인이 되셨습니다. 등급은 E SI1 컷 Very good 등급으로 인기있는 등급입니다. 다이아몬드 실상태를 확인해보시면, 중앙에서 3시 방향에 검은점 2개가 붙어있는게 보이실 거에요."

고객님 "네. 그러네요. 작은 점이 있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검은색 결정이 있으신거고요. 그 부분이 실제로 확인되는 내용이세요. 매입가격은 안내해드린 ***만원에 진행가능하시고요. 반지 포함해서 총 ***만원 입니다. 평택에서 멀리 오셨으니 매입가격은 좀 조정해드려서 ***만원까지 맞춰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네.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안내해드린 ***만원에 매입진행해드리고요. 옆에 있는 다이아몬드는 빼드리겠습니다."

고객님 "아니에요. 가져간다고 쓸일이 있겠어요~"

 

 

오늘의 Check LIST> 미국과 국내 다이아몬드시장의 차이는?

다이아몬드를 미국에서 구입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에서 거주하다가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고, 여행중에 구입하는 경우도 있죠. 구입을 하시는건 좋지만, 몇가지 알아두실 점이 있습니다. 미국과 국내 다이아몬드시장의 차이점이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구입하는것과 모르고 구입하는것은 차이가 있겠죠^^

 

 

하나, 국내 시장보다 다양한 등급과 모양의 다이아몬드를 살 수 있다.

국내 시장은 특정 등급과 모양이 주로 유통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 그 외 등급이나 모양을 구입하기란 쉽지 않죠. shape(모양)은 라운드에 국한되어 있고, E~F 컬러 SI 등급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둘, 다이아몬드 판매가격의 차이

가까운 일본이나 홍콩, 미국 등 외국의 경우 다이아몬드 및 귀금속의 판매가격이 상당히 높게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작은 주얼리샵을 방문해서 구입해도 국내 백화점에서 구입하는것 이상으로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셋, 다이아몬드의 실등급의 차이가 크다

국내의 경우 중간이상의 다이아몬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의 경우 최하급에서부터 최상등급까지 다양한 다이아몬드가 판매되다 보니 다이아몬드의 실상태를 확인해보시는 중요합니다. 국내에서 중간이상의 SI1 등급을 구입하고도 남을 가격에 최하급의 다이아몬드를 사오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택에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을 찾아오신 고객님의 GIA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외국에서 구입하

는것도 좋지만, 국내에서 좋은 다이아몬드는 얼마

든지 있습니다. 비교 해보시고 구입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