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수원다이아몬드 - 1캐럿다이아몬드 결혼반지 매입가격은?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수원다이아몬드 - 1캐럿다이아몬드 결혼반지 매입가격은?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0. 31. 21:41

[고객스토리] 수원다이아몬드 - 1캐럿다이아몬드 결혼반지 매입가격은?

경기수원점을 아침일찍부터 방문하신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근처 금거래소에서 이전에 확인을 받았었는데, 대략적인 가격 안내를 받고 정확한건 맡겨서 감정받아본 후 확인이 된다고 하여 찜찜한 마음에 맡기지 못하고, 바로 현장감정 및 매입이 가능한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가지고 계신 다이아몬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1캐럿다이아몬드와 5부 였습니다. 2개 모두 결혼예물로 구입한 제품으로 수원 펠*에서 구입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입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이여서 매입가격의 차이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수원에도 결혼예물 주얼리 샵이 많이 있는데, 가격의 편차가 많이 커보입니다. 그럼 오늘 방문하신 고객님의 1캐럿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소개해드릴께요^^

 

 

수원다이아몬드 - 1캐럿다이아몬드 결혼반지 매입가격은?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 "네. 예전에 여기 온라인으로 견적한번 받았었는데, 정확하게 확인좀 해볼려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아~그러셨어요? 제품이 어떤거시죠!?"

고객님 "여기 감정서랑 반지 있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우신 1캐럿다이아몬드 이시네요. 이전에 안내해드린 내용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지난 6월말에 문의하셨었네요~^^ 우선 다이아몬드 확인해보고 매입가격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네. 잘 부탁드려요~"

 

 

가지고 오신 다이아몬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제품으로 1캐럿다이아몬드의 정확한 스펙은 '1.01캐럿 G SI2 Good' 등급 이였습니다. 5부다이아몬드는 '0.30캐럿 G SI1 VeryGood' 등급이였습니다. 1캐럿에 비해 3부 다이아몬드가 더 좋은 등급이였죠. 2011년도에 구입한 제품으로 이제 5년 밖에 되지 않은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1캐럿다이아몬드는 SI2 등급으로 내포물이 어느정도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격책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건 내포물 종류 밑 'comment' 란에 적혀있는 'LDH' 였습니다. LDH는 '레이저 드릴 홀'이라고 하여, 내포물에 들어가 있는 색을 빼내기 위해 인공적으로 레이저를 이용해 구멍을 뚫어놓은 흔적을 말합니다. 측면에서 보았을때 얇은 빨대가 꽂혀 있는 것처럼 흰색 관이 보이는 상태로, 다이아몬드에 포함되는 내포물로는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판매가격도 같은 등급에 비해 더 저렴하게 판매가 되고, 매입가격도 같은 등급에 비해 낮게 책정이 되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감정서 다이아몬드 모양있는 곳을 보시면, 적색으로 표기된 부분이 내포물의 위치 및 크기는 나타내는 거에요. 그런데, 고객님의 다이아몬드의 경우 코멘트란에 적혀있는 LDH가 가격에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LDH는 레이저 드릴 홀로서 다이아몬드의 내포물 중 대표적으로 안좋은 것 중 하나 입니다. 다른 하나는 트위닝 위스프가 있는데요. 레이저드릴홀의 경우 인위적인 작업흔적이기 때문에 가격에 더 큰 영향을 줍니다."

고객님 "아~그런게 있는거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구입을 어디서 하신거죠? 강남에서 하신건가요?"

고객님 "아뇨. 수원에서요. 인계동 1번국도 옆엔가 있는 좀 큰데서 했었어요. 이름은 잘 기억이..."

한국다이아몬드센터 "1번 국도 이시면, 펠*에서 하신건가요?"

고객님 "네. 맞아요. 바로 아시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수원에 있는 주얼리매장은 거의 다 알고 있죠^^ 구입하신 가격이 얼마나 되시죠?"

 

 

고객님 "그때 다이아몬드만 ***만원 정도 줬던걸로 기억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렇게 비싸게 구입하셨어요!? 현재 동일등급 LDH가 있는 다이아몬드의 경우 저희 판매가격이 ***만원 정도밖에 안되세요."

고객님 "네!? 그정도 가격이면 살수 있는 다이아몬드에요!? 장모님이 아시는 곳이라고 해서 그쪽에서 구입한건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아무래도 구입하신 가격이 너무 비싸셨던거 같네요...현재 1캐럿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은 ***만원 정도 이시고요. 정확한 가격은 다이아몬드 반지에서 분리후 정확히 감정해서 안내드립니다."

고객님 "여기 근처에 보니깐 **금거래소 있더라고요. 거기서 감정서랑 일치하면 ***만원까지 맞춰준다고 했는데, 그정도는 어려운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러셨어요? 거기서 감정을 받아 보신건가요?"

고객님 "아뇨. 감정서만 보고 우선 그 가격 말해준거고요. 감정을 서울로 보내야 한다고 해서 안맡기고 가져온거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안맡기시길 잘하셨네요. 다이아몬드는 맡겨서 감정받아보시는게 아니세요. 사건사고가 워낙 많이 일어나다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금거래소에서 안내하는 가격은 정확한 감정이 된후 책정된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그 가격이 무조건 맡춰드린다 말씀드리긴 어렵고요. 최대한 조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 "네. 그럼 확인해주세요~"

 

 

고객님께서는 경기수원점 방문전에 망포역 근처에 있는 금거래소에서 가격 확인을 해보셨다고 합니다. 감정서와 일치하는 다이아몬드가 맞다면, ***만원에 매입이 된다고 했다는데, 감정은 바로 안되서 서울로 올려보내야 한다고 안내를 받으셨습니다. 다이아몬드의 정확한 감정이 되지도 않은채 정확한 가격을 안내할 수 있다는게 의문입니다. 다이아몬드는 4C 등급 외에도 감정서의 모든 내용 그리고, 실제로 내포물과 그 외 사항들이 보이는 정도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생깁니다. 그런데 이런 확인도 없이 가격 안내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두개의 다이아몬드 모두 G 등급으로 샘플스톤에 비해 옐로우 컬러가 비치는 상태 입니다.

투명도(clarity) - 3부의 경우 SI1 등급으로 중앙에 작은 결정내포물과 사이드 쪽에 있는 페더가 전부 입니다. 그에 비해 1캐럿다이아몬드에는회색으로 보이는 결정 내포물과 그 반사물들 그리고, 사이드에 보이는 페더 그리고 레이저드릴홀의 흔적들이 확인됩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감정은 다 끝나셨고요. 이쪽에서 직접 확인해보시면, 1캐럿다이아몬드에는 여기저기 작은 점들부터 깨어진것처럼 보이는 내포물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3부 다이아몬드는 SI1 등급으로 투명도에서는 한등급 차이지만, 확연히 깨끗한 상태인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 "네. 그러네요. 이렇게 직접 보니 많이 지저분하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구입하신 1캐럿다이아몬드가 같은 SI2 등급 중에서도 더 안좋은 상태 입니다. 우선 3부 다이아몬드는 **만원이시고요. 14K 반지는 3.38돈으로 매입가격은 **만원 나오세요. 가장 중요한 1캐럿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은 최대한 조정을 해드려서 ***만원까지 맞춰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총 매입가격은 ***만원 나오세요~"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안내해드린 ***만원으로 매입진행해드리겠습니다. 신분증 가지고 계신죠!?"

 

 

오늘의 Check LIST> 다이아몬드 맡겨서 감정받으면 안되는 이유

한국다이아몬드센터로 종종 문의전화가 들어옵니다. 금거래소나, 동네 금은방 등에 다이아몬드를 팔려고 맡겼는데, 감정서랑 틀리다고 연락이 왔다! 다이아몬드가 아니라고 연락이 왔다! 등등 다양한 사건사고의 이야기들을 전해듣습니다. 하지만, 이미 맡긴후 감정결과가 나온이상 어떤 대책도 세워드릴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변수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황당한 일이라는건 저희도 인정은 하지만, 어느 편을 들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애초에 처음 구입할때부터 다이아몬드가 아니였을수도, 감정서와 다른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다이아몬드가 바꼈다면, 손님이 바꿔놓고 맡겼을수도 있고, 매입업체에서 바꿨을수도 있고, 서울에서 감정한 업체에서 바꿨을수도 있습니다. 어디서 바꼈는지 알수 있는 방도가 없습니다. 처음 다이아몬드를 매입하려고 맡길때부터,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기본적인 감정이라도 가능한곳에서 확인이라도 받고 맡겼더라면, 이런일은 없었겠죠!?

다이아몬드는 절대! 맡겨서 감정하는게 아닙니다. 그자리에서 확인을 하고 현장감정을 통해서 다이아몬드의 실질적인 상태 및 가격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

니다. 1캐럿다이아몬드라고 무조건 비쌀것이라고만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등급에 따라서 그 가

격차이는 큽니다. 체크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