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수원다이아몬드 - 신세계백화점에서 350만원에 산 결혼반지, 5부다이아가격은?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수원다이아몬드 - 신세계백화점에서 350만원에 산 결혼반지, 5부다이아가격은?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1. 9. 07:30

[고객스토리] 수원다이아몬드 - 신세계백화점에서 350만원에 산 결혼반지, 5부다이아가격은?

오늘은 온라인으로 매입견적 문의후 지점방문하여 5부다이아가격 확인과 매입 진행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신세계 백화점에서 구입한 결혼예물을 가져오셨습니다. 백화점에서 구입한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은 상당히 비쌌습니다. 당시 5부다이아가격은 반지 포함해서 350만원정도로 기억하고 계시네요. 같은 5부다이아몬드라고 해도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감정서에 따라서도 실제 등급은 다르죠. 그럼 경기수원점을 방문해서 5부다이아몬드 매입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 소개해드려요~

 

 

수원다이아몬드 - 신세계백화점에서 350만원에 산 결혼반지, 5부다이아가격은?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3시30분 예약하신 고객님이시죠!?"

고객님 "네. 가격문의했던 다이아 팔려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감정서는 GIA 이시네요. 반지와 목걸이 같은 5부로 하셨네요. 요거만 확인해드리면 될까요?"

고객님 "금도 매입된다고 하셨죠? 여기 반지도 같이 해주세요. 그건 다이아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커플링에 세팅되어 있는 스톤도 다이아몬드 입니다. 1부 되시는것 같네요."

고객님 "그래요? 그럼 같이 봐주세요~"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GIA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0.51캐럿 2개 였습니다. 결혼예물로 구입한 제품인 반지와 목걸이에 세팅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커플링에는 1부 다이아몬드가 가운데 하나씩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보통 결혼예물로 다이아몬드세트를 맞추시면, 반지에만 다이아몬드 세팅을 하시고, 나머지 제품에는 큐빅세팅을 하시는데 고객님께서는 반지와 목걸이 모두 다이아몬드 세팅을 하셨네요.

 

 

커플링에 세팅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는 1부 였습니다. 감정서는 없는 상태로 10배율 루페로 보아도 안에 내포물이 상당히 비치는 상태로 좋은 등급은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GIA 5부다이아몬드도 특징적인 내포물을 가지고 있는 상태로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SI2 등급에 준하는 상태 였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제품 구입은 어디서 하신건가요? 청담동에서 하신건가요?"

고객님 "네. 강남쪽에서 했어요. 신세계 백화점이요. 좋은데서 구입할려고 물어물어 찾아갔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백화점에서 구입하셨다니, 구입하신 가격과는 차이가 많이 나실 거에요."

고객님 "네. 예상하고 있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지금 5부 다이아몬드 반지만 하더라도 구입하신 가격은 300~350만원정도 되실텐데요. 현재 매입가격은 개당 ***만원 입니다."

고객님 "오~ 산가격을 딱 맞추시네요. 진짜 차이 많이 나기는 하네요~그때는 왜 백화점에서 했는지..."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리고 1부 다이아몬드는 5부와는 판매가격부터 차이가 크기 때문에 매입가격은 상당히 낮습니다. 대략적인 매입가격은 *만원이시고요. 정확한 가격은 다이아몬드 분리후 감정해서 안내드립니다. 5부의 경우 3~5만원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고객님 "네. 확인해주세요~"

 

 

 

결혼예물을 청담동이나 백화점 매장에서 구입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3부다이아반지의 경우 200~250만원, 5부다이아반지의 경우 300~350만원에 구입합니다. 하지만, 동일한 다이아몬드 조건으로 비교해보면, 원가대비 상당히 비싼 금액입니다.

고객님께서 구입하신 제품은 다이아몬드의 내포물 상태도 좋지 않았습니다. 하나는 페더 내포물이 여기저기 퍼져 있고, 하나는 중앙에 위치한 큰 페더와 흑점으로 보이는 결정 내포물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1부 다이아몬드 2개는 따로 표시하지 않아도 보이는 결정과 페더 내포물이 보이죠.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5부다이아몬드와 1부다이아몬드 모두 샘플스톤에 비해서는 옐로우 컬러가 살짝 비치는 상태였습니다. 그 중 1부 다이아몬드 한개가 더 진하게 옐로우 컬러를 띄고 있습니다.

투명도(clarity) - 앞에서 설명드렸듯이 하나에는 사이드 쪽에 퍼져있는 페더 내포물이 확인됩니다. 그리고 하나에는 중앙면에 위치한 길다란 페더 내포물과 마주보는 방향쪽에 보이는 검은점(내포결정)이 확인됩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감정은 다 끝나셨고요. 감정서에 보시면, 이쪽에 적혀있는 페더와 크리스탈 등 이 부분에 적인 내용이 다이아몬드에 포함되어 있는 내포물의 종류 입니다. 내포물 내용을 직접 확인시켜 드리면, 정면에서 보시면 검은 점 하나 보이시죠? 그리고, 위에서 내려서 보시면, 중앙면에 길게 보이는 선이 있습니다. 그 부분이 페더 입니다."

고객님 "아~네. 보이네요. 보이는게 신기하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리고 1부 다이아몬드는 확인해보시면, 컬러등급부터 5부에 비해 옐로우 컬러가 많이 보이는 상태 입니다. 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은 5부 개당 ***만원, 1부 개당 *만원 입니다. 금제품은 모두 18K 이시고, 중량은 2.98돈 입니다. 매입가격은 **만원으로 다이아몬드 포함 총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고객님 "와~살때는 ***만원은 준거 같은데, 정말 부질 없네요. 백화점에서 사는게 아니였는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음에 구입하실때는 몇군만이라도 비교해세요. 그러면 가격비교 하실 수 있으세요."

고객님 "네. 다 처분해주세요~ 어짜피 하지도 않아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바로 매입진행해드리겠습니다. 신분증 가지고 계시죠!?"

 

 

오늘의 Check LIST>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판매처마다 다르다! 비교가 필요하다.

다이아몬드를 포함한 귀금속은 모두 판매처에 따라서 가격이 다릅니다. 지역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죠. 그래서 가격 비교가 중요하지만, 어떻게 가격을 비교해봐야 할지 막막합니다. 주얼리 제품이야 디자인이나, 제작하는 공장, 자체 디자인 등 비교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의 가격 비교는 어렵지 않습니다.

 

 

매장이나 브랜드에서 발행한 자체감정서가 아닌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감정서가 있는 다이아몬드는 동일 4C 등급을 놓고 가격의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우신감정서 0.50캐럿 F SI1 컷 Excellent' 등급의 판매가격이 얼마인지 비교를 해보면 되는 거죠. 이렇게 비교를 몇군데만 해봐도 어디가 가격이 비싼지, 어디가 좋은 가격인지는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

니다. 백화점에서 구입하였기에 매입가격, 원가와는

차이가 컸습니다. 다이아몬드의 매입가격은 구입가

격과 비례하는게 아니라, 원가와 비례합니다.

참고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