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수원다이아몬드 - 백화점에서 산 우신다이아몬드! 5부다이아가격과 상태는?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수원다이아몬드 - 백화점에서 산 우신다이아몬드! 5부다이아가격과 상태는?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0. 29. 12:58

[고객스토리] 수원다이아몬드 - 백화점에서 산 우신다이아몬드! 5부다이아가격과 상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을 예약후 방문하신 고객님의 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번에 화성 향남읍에서 찾아오신 고객님 입니다. 경기도 구리 롯데백화점에서 구입한 5부다이아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방문하셨습니다. 수원점을 방문하는 많은 분들은 구입처도 다양합니다. 청담동 등 강남지역에서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고, 수원지역에 있는 결혼예물샵에서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수원점을 방문하신 고객님처럼 백화점에서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화점의 경우 2분류로 나뉩니다. 티파니 등 명품 브랜드에서 구입하시는 경우와 골든듀나 그 외 국내 브랜드 매장에서 구입하시는 경우죠. 2 분류 모두 백화점과 브랜드라는 이유만으로 상당히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그럼 이번에 방문하신 고객님은 어느정도 가격에 구입을 했고, 다이아몬드의 상태는 어떤지 알아볼께요~

 

 

수원다이아몬드 - 백화점에서 산 우신다이아몬드! 5부다이아가격과 상태는?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전화주신 분이시죠!?"

고객님 "네. 맞아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찾아오시는데 어렵진 않으셨어요!?"

고객님 "네. 쉽게 찾아왔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우신 다이아몬드 말씀하셨죠!? 제품 보여주시겠어요!?"

고객님 "네. 여기 감정서랑 반지요. 반지는 큐빅으로 바꿀려고요. 혹시 사이즈도 같이 수리 되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큐빅교체 가능하시고, 사이도 같이 수리 가능하세요~"

고객님 "그럼 사이즈도 좀 늘려야 되고요. 이건 남편 반진데 이것도 교체가 될까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이 반지는 큐빅교체가 어려우세요. 보통 여자반지의 경우 프롱으로 세팅이 되어 있어서 발자리만 벌려서 다이아몬드를 뺄 수 있는데, 이 반지처럼 다이아몬드가 반지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반지를 절단해서 다이아몬드를 빼야 되거든요."

고객님 "그래요? 그럼 남편건 빼고, 제꺼만 확인해주세요~"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정확한 스펙은 '우신감정서 0.53캐럿  G Si2 Good 등급' 이였습니다. 감정서 발행일자는 2013년으로 3년밖에 되지 않은 상태죠. 구입하신 기간이 오래되지 않았지만, 다이아몬드의 등급은 구매할 당시나, 현재 인기있는 등급보다는 1~2등급씩 차이가 있었습니다. 매입시 5부다이아가격은구입할때와 다르게 선호도(시장수요)각 영향을 미칩니다.

 

 

2010년에 수원지역에서 결혼예물샵을 운영했을때에도 제가 추천을 드리는 등급은 '우신감정서 F SI1 cut Very good' 이상이 좋다고 판매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믿고 사는 백화점에서 구입하셨는데, 2013년에도 G SI2 등급을 추천했다는게 의문입니다. G SI2 Good 등급이면 국내에서는 감정서가 발행되는 가장 낮은 등급입니다. 그리고 투명도 등급이 SI2 까지 내려가게 되면, 안에 내포물이 육안으로 보일 정도의 큰 내포물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지 않았던 등급이죠. 고객님의 5부다이아가격이 낮게 책정이 되는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등급은 G SI2 Good 등급으로 평균적으로 구입하시는 등급보다는 1~2등급이 낮습니다. 백화점에서 구입하신 것 같은데, 감정서의 등급만 보아도 좋지는 않은것 같네요."

고객님 "결혼할때 멋모르고 구입했떤거라...백화점에서 사는게 좋겠다 싶어서 갔는데, 이걸 추천해 주더라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타깝네요. 등급이 1등급씩만 올라가도 당시 구입하시는 가격차이는 크지 않았을텐데, 백화점에서 구입하셨으니 가격도 상담히 높으셨겠어요. 5부 다이아몬드 반지니깐, 대략 300~350만원 정도 주셨을것 같은데요."

고객님 "네. 맞아요. 반지만 300만원 넘게 주고 샀던걸로 기억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여기 감정서에 보시면 빨간색 펜으로 표기되어 있는 부분이 모두 내포물이 이세요. 자잘한 내포물들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으시고요. 실상태를 확인해보니 다이아몬드 중앙에 작은 원으로 표시된 결정내포물이 흑색을 띄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매입가격은 ***만원 이시고요. 정확한 가격은 다이아몬드 빼서 다시 확인해드립니다. 바로 빼서 확인해드리면 될까요?"

고객님 "네. 확인해주세요~"

 

 

공신력 있는 다이아몬드 전문감정기관에서 발행된 감정서의 경우 감정서 안에 다이아몬드 모양 그림안에 내포물들이 '적색/녹색/검은색' 3가지의 색으로 위치와 크기 종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기준이 낮은 국보, 동일 감정서나 매장이나 브랜드에서 자체발행되는 감정서의 경우 이런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체감정서에는 보통 그림 옆에 'not plotting'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표기하지 않는다는 거죠.

감정서안에 그려져 있는 다이아몬드 모양안에 not plotting 이라고 적혀 있는 경우에는 다이아몬드의 실등급은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등급보다 현저히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G 컬러 등급이다 보니 샘플스톤에 비해서는 연한 옐로우 빛깔을 띄고 있습니다.

투명도(clarity) -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것처럼 자잘한 내포물들이 다이아몬드의 전체적으로 퍼져 있고, 중앙에는 흑색결정 내포물이 있는 상태 입니다. 다이아몬드의 내포물은 중앙에 위치할 수록, 색상이 들어있을 수록 눈에 더 잘띄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 감정은 다 끝나셨고요. 안에 내포물 상태를 비교해드릴께요. 위에서 내려서 보시면, 지금 보시는게 저희 샘플 다이아몬드 입니다. VVS1 등급으로 깨끗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지금 다이아몬드는 고객님이 가져오신 거고요. 보시면, 아까와 다르게 지저분한 부분들이 여기저기서 확인이 되세요."

고객님 "네. 틀려요. 아~이런게 틀린거네요. 처음 봐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리고 중아에 보시면 검은색 점처럼 보이는 게 있으세요. 보이시나요?"

고객님 "네. 있어요. 와~신기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지금 확인하신 부분이 아까 설명드렸던 흑색 결정내포물이 보이시는 거에요. 다이아몬드의 현재 상태는 같은 SI2 등급 중에서도 좀더 지저분한 상태 입니다. 매입가격은 안내해드린 ***만원으로 진행 가능하시고요."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세요~. 그럼 큐빅 교체하는거랑 사이즈 수리하는건 얼마 드려야 되는건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제품 수리는 무료로 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여기서 바로 되시는건 아니고요. 공장에서 수리해서 2~3일안에 택배로 발송해드립니다. 사이즈는 알고 계신가요? 아니면 여기서 재드릴까요?"

고객님 "네. 확인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지금 반지가 9호시고요. 이게 11호 이시거든요. 한번 껴보시겠어요?"

고객님 "네. 이걸로 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반지 사이즈는 보조링까지 11호로 늘려드리고, 다이아몬드매입은 안내해드린 ***만원으로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Check LIST> 다이아몬드! 백화점에서 사는게 좋을까!? 나쁠까!?

어느 누구나 아시겠지만,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주얼리제품이 아니더라도 가격이 상당히 높습니다. 일반 공산품이나 패션 제품들의 경우 백화점을 믿고 구입을 하는 거죠. 하지만, 주얼리 제품 중 다이아몬드도 똑같을까요? 다이아몬드는 좀 다르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백화점에서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게 어떤 부분에서는 제품의 퀄리티도 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이아몬드의 품질은 백화점이나 브랜드에서 보증하는 것이 아닙니다.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감정서가 그 품질을 증명하는 것이죠. 그래서 아무리 비싼 백화점 매장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도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감정서가 첨부되어 있지 않으면, 실제 다이아몬드의 등급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명품 티파니 브랜드에서도 1캐럿 이상 다이아몬드는 자체감정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미국GIA감정서를 사용하는 것이죠.

국내 시장에서는 우신감정서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화점에서 구입하나, 주변 주얼리 매장에서 구입하나 감정서와 등급이 동일하다면, 다이아몬드의 실상태는 동일한 등급입니다. 하지만, 판매가격은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체크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우신 5부 다이아몬드 매입스

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백화점에서 비싸게 산다

고 모두 좋은 다이아몬드는 아닙니다. 비교해보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