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1캐럿다이아가격 - 경남진주에서 KDC를 찾아온 고객님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1캐럿다이아가격 - 경남진주에서 KDC를 찾아온 고객님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0. 28. 17:07

[고객스토리] 1캐럿다이아가격 - 경남진주에서 KDC를 찾아온 고객님

오늘은 멀리서 한국다이아몬드를 찾아오신 고객님의 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주말에 지점 방문 예약을 하고, 방문하신 고객님이 있었는데요. 1캐럿다이아가격과 5부 등 결혼예물로 구입하신 제품을 매입하려고 방문하셨습니다. 멀리서 오셨다길래, 분당이나 충청도 정도에서 오신줄 알고 여쭤봤더니 경남 진주에서 어제 전녁에 올라오셔서, 경기수원점으로 방문하셨다고 합니다! 지방에는 다이아몬드를 전문적으로 감정해줄 수 없는 곳이 없다보니 종종 멀리서 찾아오시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경남에서 올라오신건 처음인것 같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소문이 먼 지방까지 뻗힌걸까요!?^^ 아무튼 1캐럿다이아가격 확인을 위해서 멀리서 방문하신 고객님의 스토리를 소개해드릴께요^^

 

 

1캐럿다이아가격 - 경남진주에서 KDC를 찾아온 고객님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1시 예약하신분 맞으시죠!?"

고객님 "네. 맞아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이쪽으로 앉으시고요. 가져오신 제품 보여주시면 확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 "네. 여기 1캐럿이랑 5부요. 감정서는 여기 있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1캐럿다이아가격은 어제 안내해드린 것처럼 ***만원에서 ***만원 정도 입니다. 제품에 있는 상태에서 확인하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네. 멀리서 왔는데. 잘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러세요? 어디서 오셨죠?"

고객님 "진주에서 어제 저녁에 올라왔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진주라면 경남 진주를 말씀하세요!?"

고객님 "네. 아시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진짜세요? 다이아몬드 확인해서 가격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현재 사는곳이 경남 진주라고 합니다. 근처에 감정을 정확히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알아봤지만, 다이아몬드를 볼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알아보던중,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알게 되셨고 전화로 저와 상담과 가격 안내를 받으시고, 지점방문을 예약하셨습니다.

어제 진주에서 올라와서 하루 지나고, 다음날 오후에 방문을 해주셨네요^^ 지방에 계신 분들의 경우 다이아몬드 전문거래소가 없다보니 팔고 싶어도 감정서를 분실했기 때문에, 바로 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팔수 없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한국다이아몬드센터에서 운영중인 우편매입 서비스를 이용하여 매입을 진행하지만,

 

 

오늘 방문하신 고객님께서는 1캐럿다이아몬드를 가지고 계시다 보니 직접 가지고 방문을 하셨습니다. 1캐럿다이아가격은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한두가지의 내용만으로도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적게는 20~30만원부터 100만원 이상의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1.07캐럿 D SI1 cut 3Excellent 등급이였습니다. 미국GIA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상태로, 여유중량도 충분하고, 투명도 등급도 선호도가 높은 등급입니다. 컷등급도 최상의 상태 였지만, 컬러등급이 최상등급인 D 컬러로 구입할땐 비싸지만, 팔때는 마이너스를 감안해야 하는 등급이였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른 등급들은 좋은 상태인데 비해, 컬러 등급이 가장 좋은 D 등급이셔서 매입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구입은 지방에서 하신건가요?"

고객님 "아뇨. 결혼예물은 종로에서 했어요. 시누이가 아는곳이라고 소개해준곳에서 했는데, 살때는 컬러등급이 가장 좋은거라고 되게 강조했던거 같은데... 그게 좋은게 아닌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가장 좋은등급은 맞습니다. 하지만, 매입시 1캐럿다이아가격은 시장의 인기도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D 등급의 경우 국내에 수입되는 물량도 적고, 구입하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제가격과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그리고 감정서에 보시면 '트위닝 위스프'라고 적혀 있으신데요. 다이아몬드에 포함되는 내포물중 안좋은 내포물로 LDH(레이저드릴홀)과 Twinning Wisp(트위닝 위스프) 2 종류가 있습니다. 근데 이중에서 트위닝 위스프가 있는 내포물입니다. 색상이 들어있는 않은 경우도 있지만, 고객님의 다이아몬드에는 흑색의 트위닝 위스프가 좀 지저분하게 보이는 상태 입니다."

고객님 "그래요? 그런게 있나요? 그럼 가격이 얼마나 되는 건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1캐럿다이아가격은 ***만원 정도이고, 5부다이아가격은 ***만원 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반지에서 다이아몬드를 빼내어 감정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님 "반지에 큐빅 세팅은 가능한가요?"

한국다이아몬드는센터 "1캐럿반지는 교체가능하시고요. 5부반지는 교체가 어렵습니다. 다이아몬드가 프롱세팅이 아닌 안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반지를 절단해야만 다이아몬드를 뺄 수 있어서 남자반지는 반지까지 매입을 한다고 보셔야 합니다."

고객님 "큐빅세팅하는데, 비용은 얼마나 들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 매입시에는 별도 비용없이 무료로 교체세팅 해드립니다. 세팅완료후 택배로 발송해드리고요."

고객님 "네~그럼 남자반지는 팔고, 여자반지는 1캐럿다이아몬드만 팔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확인후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1캐럿다이아몬드안에는 '트위닝위스프'라는 내포물이 있는 상태 였습니다. 트위닝 위스프는 다이아몬드 결정이 생성되면서 결정의 뒤틀림으로 생기는 내포물로 보통은 흰색의 거미줄같은 선들이 지저분하게 퍼져있는 형태를 보입니다. 심한경우에는 이 선들이 흑색을 띄거나, 선을따라 흑색 결정내포물이 늘어서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의 다이아몬드 상태는 흑색결정이 늘어서있는 상태는 아니지만, 선들이 흑색을 띄고 있어서 지저분한 상태 였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두개의 다이아몬드 모두 컬러 D 등급으로 최상등급 입니다. 옐로우 컬러가 전혀 보이지 않는 깨끗한 컬러 상태 입니다.

투명도(clarity) - 두개 모두 SI2 등급으로 1캐럿다이아몬드에는 흑색 선들이 전체적으로 퍼져있는 상태 입니다. 반면에 5부다이아몬드는 동일한 SI2 등급이지만, 트위닝 위스프가 없는 상태로 사이드쪽에 보이는 흑색 결정과 페더가 함께 있는 상태로, 1캐럿다이아몬드보다 상대적으로 깨끗해 보입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감정은 다 끝나셨는데요. 직접 내포물을 확인시켜드릴께요. 위에서 내려서 보시면 검은 선들이 여기저기 있는 보이실거에요."

고객님 "네. 모가 많이 있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지금 확인하신게 안내해드린 트위닝 위스프 입니다. 그리고 5부다이아몬드도 확인해보시면, 9시 방향쪽에 검은 선과 결정이 보이세요."

고객님 "네. 한쪽에 검은게 있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5부다이아몬드에는 그나마 트위닝 위스프와 같은 내포물이 없기 때문에 1캐럿다이아몬드보다는 훨씬 깨끗이 보이는 상태 입니다. 1캐럿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은 ***만원이시고, 5부다이아몬드 가격은 ***만원 입니다. 반지는 14K 1.77돈 입니다. 매입가는 **만원으로 다이아몬드 총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멀리서 일부러 찾아오셨으니 가격은 조정해드려서 ***만원까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 "네. 감사합니다. 그럼 반지는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오늘이 토요일이니, 다음주 화요일이나 수요일쯤 발송되실거에요^^"

 

 

오늘의 Check LIST> 컬러나 투명도 등급 어느하나만 높다고 좋은 다이아몬드는 아니다!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4C 등급을 가장 중요하게 여깁니다. 중량은 3부, 5부, 1캐럿 등으로 정해져 있으니 컬러나 투명도 등급에서 선택을 하는데, 컬러나 투명도 등급 하나만 가장 좋은 등급을 구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이아몬드의 가치는 4C 등급 4가지가 모두 좋을때 좋은 다이아몬드라고 합니다. 컬러만 최상급이고, 나머지 등급은 낮으면 이 다이아몬드는 최상급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컬러가 가장 좋은등급이라며, 국내에 잘 수입도 안되는 귀한등급이라고 추천하는 상담사의 말에 현혹되지도 말아야 합니다.

 

 

'컬러는 최상급 이지만, 내포물의 상태는 이정도다' 라는 명확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컬러 비교사진에서 보시면, 컬러는 가장 좋지만, 흑색으로 보이는 내포물이 너무 많아 이 다이아몬드가 컬러가 좋은지 아닌지도 일반분들이 판별하기 어려울 정도 입니다. 좋은 다이아몬드라고 하면, 컬러와 투명도 그리고 컷 등급까지 모두 좋은 상태가 되었을때 좋은 다이아몬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 수입을 못하는 등급은 없습니다. 다만, 국내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수요가 없는 등급은 수입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컬러 D 등급이라도 국내에 수요가 많다면, 얼마든지 수입이 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수입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남 진주에서 직접 한국다이아

몬드센터 경기수원점을 찾아오신 고객님의 매입스

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1캐럿다이아몬드와 5부

매입과 함께 다이아몬드에 대해 많이 알려드린 시

간이였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