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금은방에서 감정받은 다이아3부가격은 얼마일까?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금은방에서 감정받은 다이아3부가격은 얼마일까?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7. 5. 13. 14:37

[KDC 고객스토리] 금은방에서 감정받은 다이아3부가격은 얼마일까?

동네 금은방에서 감정받은 다이아몬드를 가져오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 입니다. 감정서를 분실한 상태로, 금은방에서 맡겨서 감정을 받았지만, 터무니 없는 가격에 놀라셔서 전문적인 곳에서 확인을 하기 위해 방문해 주셨습니다. 전문감정사가 상주해있는 거래소를 방문하시면, 맡겨서 감정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센터를 방문하시면 그자리에서 바로 현장감정후 매입가격 확인까지 가능하시죠.

보다 정확한 감정 및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이아3부가격 또한 정확하게 안내가 가능합니다.

 

 

금은방에서 감정받은 다이아3부가격은 얼마일까?

 

 

고객스토리

KDC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 "네. 안녕하세요. 다이아 감정 좀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KDC "제품에서 분리하신 상태네요. 다른데서 감정을 받아보신건가요?"

고객님 "네. 동네 금은방에서 감정받았는데, 가격이 너무 얼마안되더라고요~"

KDC "그러셨어요? 근데, 남자반지는 절단을 안하고, 눌러써 빼셨나보네요~"

고객님 "그건 모르겠어요~맡겨놓고, 다음날 찾으러가니 그렇게 주더라고요."

KDC "우선 다이아몬드 확인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매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장 먼저 주변에 보이는 금은방을 찾게 됩니다. 판매를 하는 곳이니 매입도 가능하다고 생각하시죠. 금이라면 모르겠지만, 다이아몬드는 판매를 하는 곳이라고 모두 매입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적인 부분이고, 복잡한 분야 입니다. 그리고 작은 등급의 차이로도 가격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주의스러운 부분이죠. 그래서 그자리에서 바로 현장감정을 해줄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맡겨서 감정을 받고, 찾으러가보면 정작 가격이 처음에 애기했던것 보다 확~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터무니 없는 가격을 안내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KDC 감정사 Tip #01 > 이번에 다이아3부가격을 감정받기 위해 오신 분처럼 다이아반지에서 분리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보통의 여자반지, 즉, 프롱으로 스톤을 잡고 있는 경우에는 프롱만 뒤로 젖혀내어 분리할 수 있지만, 커플링이나 남자반지의 경우 반지를 절단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이아몬드를 상하지 않고 분리할 수 있죠. 간혹 제품을 눌러서 분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다이아몬드가 가진 내포물에 따라서 내포물이 커지거나 거들부분이 깨어져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이아3부가격에 충분한 영향을 주는 요소가 되죠.

 

 

 

KDC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은 해드렸는데요. 2개 모두 내포물이 여러가지 있는 상태 입니다. 그런데, 남자 반지에 있던 다이아몬드는 반지에서 빼시면서, 페더 내포물이 생기신건지, 더 커지신건지 싶습니다."

고객님 "그래요? 그런말은 따로 없던데..."

KDC "보통 남자반지나 커플링의 경우 절단하여 양쪽으로 벌려서 다이아몬드를 분리합니다. 그런데, 좌우로 눌러서 빼낸 것으로 봐서 다이아몬드에 압력이 가해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객님 "그래요? 그럼 그것때문에 가격도 차이가 나는 건가요?"

KDC "네. 눈에 띄는 내포물이 더 확인되는 상태로 가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KDC 감정사 Tip #02 > 다이아몬드는 가장 단단한 보석입니다. 하지만, 어떤 충격에 관한건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단단하다고 알고 있는 부분은 바로 긁히는 성질에 대한 단단함입니다. 경도가 아닌 인성, 깨어짐에 관한 성질에서는 다이아몬드도 충분히 깨질 수 있는 보석입니다. 그래서 잘못된 충격 또는 압력에 의해서 깨지거나, 해당 부분이 더 커질 수 있죠.

 

 

다이아몬드를 빼서 현장감정한 결과,

컬러(color) - 중앙에 있는 샘플스톤과 비교해 양쪽의 3부다이아몬드는 옐로우 컬러를 띄고 있습니다.

투명도(clarity) - 위 사진의 3부다이아몬드는 중앙에 흑색 점으로 보이는 결정과 사이드로 보이는 페더 내포물이 확인됩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중앙과 2시방향쪽으로 자잘한 내포물들이 확인됩니다.

 

 

KDC "고객님. 내포물은 직접 확인시켜드릴께요. 현미경을 보시면, 흑색과 흰색의 결정 내포물이 저져분하게 자잘히 퍼져 있습니다."

고객님 "네. 그러네요. 작은게 여러개 있네요."

KDC "그리고 다른 하나를 보시면, 중앙에 검은 점으로 보이는 결정이 보이시고, 외곽부분에 닿아있는 흰색 두꺼운 선처럼 보이는 페더가 있으세요."

고객님 "네. 그러네요. 여기저기 많은데요."

KDC "지금 보신 다이아몬드가 반지에서 빼내다가 더 커진 부분이 아닐까 의심스럽습니다. 매입가격은 2개 합해서 **만원 입니다. 반지는 14K 제품으로 2.41돈 나오세요. 매입가격은 260,000원 이시고요. 총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고객님 "직접 확인도 시켜주시니, 믿음이 가네요. 그리고 가격도 금은방보다 좋고요. 그렇게 처분할께요~"

 

 

오늘의 Check LIST > 금은방과 다이아 전문거래소 감정의 차이 알아보기

다이아3부가격 확인을 위해 금은방에서 감정을 받으신 고객님처럼 다이아몬드를 팔때, 가장 먼저 찾기 쉬운곳이 금은방입니다. 구입이 가능한 곳이니 당연히 매입도 가능하다 생각할 수 있죠. 매입진행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바로 감정은 어렵습니다. 1~2일씩 맡겨서 감정을 받아보고 매입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거래소의 경우 전문감정사가 상주하고 있고, 감정기자재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은방처럼 1~2일씩 맡기실 필요없이 방문한 그자리에서 현장감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짧은 시간으로도 다이아몬드의 실제 등급부터 매입가격을 확인해볼 수 있죠. 그리고 그에 대한 정확한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현장감정이 가능한 전문거래소에서 감정받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서울강남점

을 방문하셔서 감정 및 다이아3부가격 확인을 하신

고객님 입니다. 금은방에서 감정받으셔서 제품은 빼

놓은 상태로 가져오셔서 등급 확인과 설명을 드리고

매입진행해드렸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