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매입 - 맡겨서 감정 받으려면 기본사항은 체크하자! [KDC정보] 본문

KDC 칼럼 및 정보/DIAMOND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매입 - 맡겨서 감정 받으려면 기본사항은 체크하자! [KDC정보]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1. 15. 11:24

[KDC정보] 다이아몬드매입 - 맡겨서 감정 받으려면 기본사항은 체크하자!

오늘은 날씨가 한껏 추워졌습니다. 최저 영하까지 떨어지니 감기 조심해야 겠네요~가을이 온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벌써 겨울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보를 적어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으로 여러번 다이아몬드매입시 생기는 사건사고에 대해서 적어드렸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주변 금은방이나 금거래소에서 맡겨서 감정을 받고 다이아몬드매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고가 생기지 않기위해 꼭 챙겨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설명해드리는 내용은 기본적인 사항이니 이 조차 확인이 안된다면 맡기지 말아야 합니다. 다이아몬드매입할때, 맡겨서 감정 받으려면 꼭 체크하고 진행하세요~

 

 

다이아몬드매입 - 맡겨서 감정 받으려면 기본사항은 체크하자!

 

 

다이아몬드매입은 금과는 다르게 전문적이고, 복잡한 분야입니다. 그래서 다이아몬드를 매입하는 곳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정작 그자리에서 확인을 하고 감정받을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은 금은방이나 주얼리매장 또는 금거래소겠죠!? 다이아몬드매입은 한다고 하지만, 정작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방문을 하면 대부분 '여기서는 감정을 할 수 없으니 서울로 보내서 감정을 받아봐야 매입을 할 수 있다' 또는 '감정서가 없으면 매입을 할 수 없다, 감정서를 가지고 와라' 등의 안내를 받기 쉽상입니다.

 

 

하지만, 이는 직접 감정할 수 있는 전문 감정사가 없기 때문에, 감정을 해볼 수 있는 전문장비들이 구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이아몬드는 그자리에서 바로 현장감정이 가능합니다. 전문감정사가 있고, 기자재가 구비되어 있다면, 왜 못하겠습니까?

 

 

감정을 할 수 없다고 하지만, 현장에서 바로 감정할 수 있는 곳은 있습니다.

감정서가 없으면 매입이 안된다고 하지만, 감정서가 없어도 현장에서 감정하여 다이아몬드의 등급대로 매입가격 책정이 가능합니다.

 

 

전문거래소를 방문하기 어려워서, 시간이 없어서, 지방이라서 등등의 이유로 현장감정이 가능한 다이아몬드거래소가 아닌곳에서 다이아몬드매입을 진행하는 분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그래서 차후에 생길수 있는 사건사고를 방지하시라고, 기본적인 체크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이 부분은 꼭 확인하고 맡기셔야 하니 잊지 마시고 꼭 체크사하세요~

 

 

1~2일씩 맡겨서 감정받을때, 체크사항!

그럼, 전문거래소를 방문하지 않고 맡겨서 감정받고 다이아몬드매입을 진행할때, 체크해야 할 사항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첫번째, 다이아몬드 진위여부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죠. 가져가진 제품이 진짜인지, 아닌지는 확인하셔야죠!

 

 

귀금속을 다루는 업체에서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아닌지도 구분을 못해준다면, 이곳에서 매입을 진행하시겠어요? 요즘에는 다이아몬드테스터기도 매우 잘 나오는 편입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를 판매하고, 취급하는 곳이라면, 진위여부는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감정받으러 맡기셨다가 다이아몬드가 아니라는 안내를 받아서 황당한 경험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맡기기 전에 그자리에서 다이아몬드가 진짜인지 가품인지를 확인하는것이 첫번째 입니다.

 

 

두번째, 감정서와 일치여부

감정서를 가져가셨나요? 그럼 다이아몬드와 감정서가 일치하는지는 확인하셔야죠!

 

 

감정서와 함께 다이아몬드를 감정받으려고 맡겼다가, 감정서와 다이아몬드가 다르다는 안내를 받기도 합니다. 결혼예물로 구입할때는 당연히 같은 다이아몬드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감정까지 맡겼다가 이런 안내를 받으면, 대책이 없습니다. 구입할때부터 잘못된 건인지, 감정을 맡긴 업체에서 바꿔치기를 한건지, 아니면 서울에서 감정해준 업체에서 바꿔버린건지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확인할 방도가 없습니다.

감정을 맡기기전에 감정서와 일치하는지 여부만 확인했떠라도 판매처에서 판매를 잘못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아니면, 중간에 반지를 수리했더라면 수리업체에서 바꼈을수도 있죠. 다이아몬드가 다르다는 안내를 받더라도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아몬드를 맡겨서 감정받는

분들에게 맡기기 전에 기본적으로 확인해야할 사항

들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차후에 생길 수 있는

사건사고에 대해서 미리 대처를 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감정이 가능한 전문거래소를 방문

하는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겠죠!?^^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