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수원다이아몬드 - 결혼예물로 구입한 우신다이아몬드 커플링 매입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수원다이아몬드 - 결혼예물로 구입한 우신다이아몬드 커플링 매입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0. 12. 21:29

[고객스토리] 수원다이아몬드 - 결혼예물로 구입한 우신다이아몬드 커플링 매입

오늘은 지난 주말에 경기수원점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별도 문의 없이 바로 수원지점으로 방문해주셨는데, 다행히 출장 스케줄이 겹치지 않아서 바로 매입 진행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결혼예물로 구입하신 제품은 함케이스까지 통째로 들고 오셨는데, 안에 있는 제품을 모두 매입하셨습니다. 좋지 않은 일로 매입하시는것 같아 다른 이야기 없이 간단히 설명드리고, 바로 매입진행을 해드렸습니다. 이번에 경기수원점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 시작할께요~^^

 

 

수원다이아몬드 - 결혼예물로 구입한 우신다이아몬드 커플링 매입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이쪽으로 앉으시겠어요!?"

고객님 "네. 여기있는것들 다 팔려고 하는데요. 가격이 얼마나 나오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바로 확인하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다이아몬드는 6부와 1부 이시고요. 감정서는 다 있으시네요. 감정서 발행년도가 2015년으로 얼마 안되셨는데, 맞으시죠!?"

고객님 "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가져오신 6부다이아가격은 ***만원에서 ***만원 정도까지 나오시고요. 정확한 가격은 다이아몬드 빼서 감정후 확인 가능하세요."

고객님 "네. 확인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바로 확인하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0.64캐럿 G SI2 등급 이였습니다. 감정서 발행년도가 2015년도로 이제 1년밖에 되지 않은 감정서네요. 그리고 남자반지에 세팅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는 현대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0.10캐럿 G SI2 등급이였습니다.

두개의 다이아몬드 모두 G SI2 등급으로 인기가 많은 F SI1 등급에 비해서는 컬러와 투명도 등급이 하나씩 낮은 상태 였습니다.

 

 

SI1 등급에 비해 SI2 등급의 경우 다이아몬드 안에 내포물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정도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크고, SI1 등급에 비해서는 가격 차이가 큰 편이죠. 세팅된 상태에서 확인했을때에도 특징적인 내포물들이 눈에 띄는 상태 였습니다. 정확한 감정을 위해서 다이아몬드를 제품에서 빼내어 감정을 진행합니다.

 

 

 

다이아몬드를 빼내어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두개의 다이아몬드 모두 G 등급으로 옐로우 컬러가 살짝 비치는 상태 입니다.

투명도(clarity) - 1부다이아몬드의 경우 자잘한 내포결정들이 많은 상태였고, 6부다이아몬드의 경우 흑색의 큰 내포결정들이 있고, 중앙에 스크레치 처럼 페더 내포물이 있는 상태 입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감정은 다 끝나셨고요. 간단히 다이아몬드의 상태 설명해드리면, 6부 다이아몬드에는 흑색의 결정 내포물이 있으시고, 중앙쪽에 페더 내포물이 있으세요. 그리고 1부의 경우도 작은 내포결정이 여러개 있는 상태 입니다. 매입가격은 0.64캐럿은 ***만원, 0.10캐럿은 *만원 입니다. 그리고 금제품은 14K 1.56돈, 18K 0.62돈 입니다. 매입가격은 **만원이며, 다이아몬드 포함해서 총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고객님 "네. 다 처분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바로 매입진행해드리겠습니다. 신분증 가지고 계시죠?"

고객님 "운전면허증도 상관업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상관없으시고요. 매입금액 입금받으실 계좌번호도 알려주시고요^^"

 

 

오늘의 Check LIST> 다이아몬드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을 듣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이번에 방문하신 고객님은 서울 청담동에 결혼예물 샵에서 구입을 하셨지만, 다이아몬드에 대한 내용은 설명은 듣지 못하고 구입하신 케이스 였습니다. 보통 청담동 샵들은 결혼예물샾이기 때문에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이 구매하기 때문에 다이아몬드에 대해서 정확한 설명을 해줄만도 한데, 등급 외에는 제대로된 설명을 듣고 구매하시는 분들은 극히 드물죠.

 

 

왜 그럴까요? 결혼예물은 한다고 했을때, 순금만큼이나 제품 총가격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다이아몬드 입니다. 그런데 제대로된 설명을 해주는 곳이 없습니다. 고작 설명을 한다는 것이 "다이아몬드는 '컬러 * 등급 / 투명도 * 등급 / 컷 * 등급' 이정도면 좋은 다이아몬드 입니다" 이게 전부 입니다. 왜 이런 등급을 추천해주는지, 지금 다이아몬드의 실상태가 어느정도인지도 설명을 해주지 않습니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나중에 매입을 위해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찾으셨다가 흑색 결정 내포물을 보여드리거나, 페더 등 실제 다이아몬드 내부에 있는 내포물을 보시고는 놀라시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구입할때부터 제대로 된 설명을 듣고 구입했더라면 놀랄 일은 없으셨을텐데 말이죠. 보통 일반 주얼리매장이나, 결혼예물 전문샵이라고 하는곳을 방문해도 제대로 된 설명을 듣고 구입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의 부족 때문이죠. 학문적으로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료했을지라도, 실제 시장에서 어떻게 통용이 되는지 모르기 때문에 간단한 등급 설명으로 그치고 마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에 문의를 주시고,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에게 구매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다이아몬드에 대해서 만큼은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꼭 한국다이아몬드센터가 아니라도 다이아몬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곳에서 정확한 상담을 한번 받아보고 결혼예물을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우신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결혼예물은 구입후 1년내 처

분하는 분들부터 5년 이내에 많이 처분을 합니다.

지금 다이아몬드를 처분하려고 하신다면, 전문적인

곳에서 바로 감정받고 매입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