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수원다이아몬드 - 백화점에서 구입한 1.92캐럿 매입하기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수원다이아몬드 - 백화점에서 구입한 1.92캐럿 매입하기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6. 27. 07:00

[고객스토리] 용인다이아몬드 - 백화점에서 구입한 1.92캐럿 매입하기

오늘은 오전일찍 전화로 방문예약을 하고, 경기수원점을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매입 스토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용인에서 방문을 해주셨는데요. 경기수원점은 수원 영통에 위치해 있다보니 용인 신갈쪽이나 보라동 보정동에서도 가깝게 오실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용인에서 방문해주신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제품은 두툼한 남자 반지였습니다. 중앙에 1.92캐럿 다이아몬드와 그 둘레로 3부 다이아몬드가 10개가 세팅된 남자반지로도 아주 화려한 제품이었어요. 구입처는 백화점이여서 구입가격이 상당히 높았던 제품이였습니다. 오늘 용인에서 경기수원점으로 방문해서 매입하신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 소개해드릴께요^^

 

 

용인다이아몬드 - 백화점에서 구입한 1.92캐럿 매입하기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10시 예약하신분이시죠!?"

고객님 "네. 맞아요. 이 반지 팔려고 하는데, 한번 봐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우선 다이아몬드 중량은 반지에 적혀있으신데요. 1.92캐럿 1개와 3부가 10개 시네요."

고객님 "네. 맞을거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구입하신지는 얼마나 되신거죠?"

고객님 "9년전인가 백화점에서 많이 주고 산거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우선 세팅된 상태로 확인하고 말씀해드릴께요"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상당히 큰 사이즈의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그런데 중량이 1.92캐럿! 조금 애매한 중량이죠! 2캐럿도 안되고, 1캐럿은 훌쩍넘으니까요. 1캐럿사이즈의 다이아몬드를 사고 싶은 분들은 예산을 맞추기 위해서 9부 다이아몬드를 선택하는 것과 비슷한 상황였어요~ 9부 다이아몬드와 1캐럿다이아몬드가 가격의 차이가 크듯 1.9캐럿과 2캐럿다이아몬드도 크기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판매가격이나 매입가격에서는 차이가 큽니다.

 

 

반지에 세팅된 상태로 확인을 해보았는데,

다이아몬드의 상태는 상당히 저급의 다이아몬드였습니다. 1.92캐럿은 세팅된 상태로 보아도 살짝 브라운 색상이 돌고, 내포물은 여기저기 많은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3부 다이아몬드도 하나같이 큰 내포물들이 한자리씩 차지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1.92캐럿에 비해 컬러는 괜찮아 보였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우선 1.92캐럿다이아몬드는 안에 내포물도 많고, 컬러도 등급이 떨어지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정확한 가격은 반지에서 다이아몬드를 빼서 감정후 확인이 가능하시고, 대략적인 매입가격은 ***만원에서 ***만원 정도 보시면 되세요. 그리고 주변에 있는 3부 다이아몬드는 개당 **만원 정도 보시면 되세요~"

고객님 "그래요? 차이가 좀 나네요. 백화점에서 살때 2,000만원 조금 안되게 주고 산걸로 기억하거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반지 디자인으로 봤을때, 브랜드 매장에서 구입하신건 아니신것 같고요. 일반 입점 매장에서 구입하신것 같아요. 백화점의 경우 기본적인 판매가가 상당히 높다보니깐 원가하고는 가격차이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매입가격은 원가기준으로 책정이 되는 부분이니까요."

고객님 "제가 이번에 결혼하는데, 이 반지 팔아서 조금 보탤려고 하는거거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아~그러세요. 우선 정확한 가격은 다이아몬드를 빼셔야 확인이 가능하세요~"

고객님 "네. 그럼 빼서 봐주세요~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지금 갯수가 조금 있으시니깐 30~40분정도 보시면 될것 같아요~"

 

 

다이아몬드를 반지에서 빼서 확인을 해드렸습니다. 온전한 상태로 사진을 찍어놓고 싶었는데, 다이아몬드가 안쪽으로 세팅된 상태라 다이아몬드를 빼고 나니 반지의 모양이 다 망가져버렸네요~^^;;

다이아몬드를 전부 빼서 확인을 했습니다. 1.92캐럿 1개와 3부 다이아몬드 10개, 3부는 중량이 조금씩 차이가 있었네요. 0.30캐럿부터 0.35캐럿까지 나왔어요~

 

 

다이아몬드의 실상태 확인결과,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1.92캐럿 다이아몬드는 상당히 갈색빛이 도는 컬러를 가진 다이아몬드로 꼬냑으로 분류될 상태였어요. 그리고 투명도의 상태는 따로 표기하지않아도 알아보실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내포물을 가진 다이아몬드 였네요.

중량도 1.92캐럿이 맞고, 컷팅 상태도 괜찮았지만, 컬러와 투명도 등급에서 너무 마이너스가 크네요.

 

 

3부 다이아몬드의 상태는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중앙이나 사이드 쪽에 내포물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1.92캐럿 다이아몬드처럼 사방에 퍼져있지는 않지는 한쪽부분에 크게 자리잡고 있는 내포물이 모두 보이네요~3부 다이아몬드도 컷팅상태는 좋아서 광채는 잘 나오지만 투명도 등급이 I(P)1 등급이네요~국내 감정서 발행이 어려운 상태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투명 다이아몬드에서 컬러등급은 다이아몬드에 얼마나 옐로우 컬러가 포함되어 있느냐를 확인하는 건데요. 이쪽에서 직접 보시면 1.92캐럿 다이아몬드의 컬러나 옐로우 빛깔이 아닌 갈색빛깔을 띄고 있으세요. 보통은 갈색빛이 있더라도 옐로우와 함께 섞여서 투명 다이아몬드로 분류가 되는데, 고객님 다이아몬드처럼 온전히 갈색빛깔인 경우에는 꼬냑 다이아몬드로 분류가 됩니다."

고객님 "그러네요. 갈색이네요... 그럼 가격이 얼마 안되는건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꼬냑다이아몬드는 워낙 저가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보니 현재 매입가격은 ***만원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3부 다이아몬드는 내포물이 큰게 하나씩 자리를 잡고 있어서 투명도 등급이 떨어집니다. 다행히도 컬러등급은 괜찮으셔서 매입가격은 개당 **만원 책정됩니다. 반지는 18K 이고, 중량은 5.89돈 나오세요. 반지 매입가격은 **만원 이고요."

고객님 "백화점에서 비싸게 주고 산 값을 못하네요~. 그럼 1.9캐럿짜리 다이아몬드를 결혼반지에다 세팅하면 어떤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래도 괜찮으시죠. 근데 걱정되는건 평생 한번뿐인 결혼반지에 이런 낮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를 세팅하셔도 괜찮으실지...지금은 옐로우 반지에 세팅이 되어 있어서 갈색빛이 많이 안보이지만, 신부용 화이트 반지에 세팅하시면 육안으로도 갈색빛과 내포물이 많이 보이실거에요."

고객님 "아무래도 그렇겠죠!? 그럼 여기서도 다이아몬드 살수 있나요? 5부로 커플링을 보고 있는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구입가능하시고요. 저희 본사에서 운영하는 주얼리매장은 종로3가에 있습니다."

고객님 "아~그래요? 그럼 다이아몬드는 다 처분해주시고요. 내일 매장 방문 예약 좀 잡아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알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에서는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오시면 그자리에서 바로 확인을 하고, 고객님께서 보여드립니다. 가져오신 다이아몬드의 상태를 직접 확인시켜드리고 설명을 드리기 때문에 내가 가진 다이아몬드의 상태가 어느정도인지 고객님들도 알수 있죠. 1.92캐럿 다이아몬드의 상태는 현미경이나 확대경이 굳이 필요없이 깨끗이 딱아내고만 보아도 안에 들어있는 내포물들이 눈에 보일 정도의 상태입니다. 컬러도 흰색 종이위에 올려놓고 보면, 정확히 갈색으로 보이는 상태죠.

이런 다이아몬드는 꼬냑으로 분류가 되고, 저가에 거래되는 상품입니다. 같은 1캐럿 다이아몬드라고 하더라도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정말 안좋은 등급인 경우에는 몇십만원밖에 안하는 경우도 있고, 최상급의 경우에는 2,000만원에도 판매가 됩니다. 가격의 차이는 중량으로만 결정되는 것이아니고, 4C 등급(중량/컬러/투명도/컷)에 의해서 결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용인에서 방문하신 고객님께서는 다이아몬드 매입과 함께 결혼예물 커플링 문의도 함께 하셨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에서는 주얼리 매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제품구입도 가능합니다. 종로3가 피카디리 상가에 위치해 있는데요. 다음달 7월 중 종로3가 단성사가 다시 오픈하면서 그쪽으로 입점예정입니다. 이제는 종로3가의 중심 단성사에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의 쥬얼리를 만나실 수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용인에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찾아오신 고객님의 다이아몬드매입 스토리를 소개

드렸습니다. 백화점에서 산다고 무조건 좋은 상품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님이 직접 확인하고 체크

하셔야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