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수원다이아몬드 - GIA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수원다이아몬드 - GIA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6. 20. 07:00

[고객스토리] 수원다이아몬드 - GIA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오전 일찍 카톡으로 GIA다이아몬드 매입가격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가격안내를 드리고 오후 1시에 방문을 하시기로 예약하시고, 방문을 해주셨네요. 경기수원점에서 가까운 곳에서 방문하신 고객님께서는, 남자분 혼자 방문을 해주셨어요. 경기수원점이 위치해 있는 수원 신영통에서 오셨다고 하시네요~. 가지고 오신 다이아몬드는 결혼예물로 청담동에서 구입한 GIA다이아몬드 2개 였습니다. 구입한지도 오래되어서 얼마주고 구입했는지도 기억이 없으셨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수원점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GIA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수원다이아몬드 - GIA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1시 예약 해주신 분이시죠!?"

고객님 "네. 맞아요. 여기 반지랑 다이아몬드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감정서에 표기된 내용은 오전에 안내해드린것처럼 0.50캐럿과 0.31캐럿이시고요. 매입가격은 5부 ***만원부터 ***만원이시고, 3부는 **만원에서 **만원 말씀드렸습니다."

고객님 "네. 빼서 확인을 해야 하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정확한 감정은 빼서 감정후에 확인이 가능하시고요. 현재 실상태 확인후에 가격먼저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감정서 케이스 까지 있는 고급스러워 보이는 GIA다이아몬드 였습니다. 감정서 내용을 살펴본 결과 5부에는 트위닝 위스프가 있고, 3부에는 결정내포물과 페더 내포물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트위닝 위스프는 항상 말씀을 드리지만, 좋지 않은 내포물입니다. 다이아몬드 안에 얇은 거미줄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것처럼 보여서 상당히 지져분해 보이는 내포물 중 하나죠.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내포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부와 5부 모두 페더(깨어짐) 내포물이 있는데, 2개 모두 거들면에 위치해 있어서 내구성에서도 영향을 미치는 내포물이죠.

GIA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스펙은 '컬러 F 투명도 SI1 컷 Excellen' 등급으로 가장 인기있는 등급이였지만, 실제 상태가 같은 SI1 등급 중에서도 안좋은 상태였습니다. 보통 투명도 SI1 등급에서는 트위닝 위스프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페더나 결정내포물이 지져분하게 있는 경우는 매우 드문 경우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우선 5부는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것처럼 '트위닝 위스프'라는 내포물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가 생성되면서 결정의 뒤틀림으로 생기는 내포물인데요. 얇은 거미줄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뿌려져 있는것처럼 보이는 내포물로 가격이나 등급에 많은 영향을 주는 내포물입니다."

고객님 "그래요? 살때 신경쓰고 보질 않아서 안에 모가 있는지도 몰랐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구입하실 때 설명을 들으셨으면 좋을 텐데, 대부분의 소매점들이 판매시에 설명을 제대로 해주지 않다보니 다이아몬드의 상태가 어떤지 알고 구입하는 분들이 많지 않네요~"

고객님 "그러게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리고 3부의 경우는 중앙 사이드 쪽에 흑색 결정이 내포물로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이아몬드를 빼서 보시면 직접 확인가능하시니, 다시 한번 말씀해드릴께요. 매입가격은 5부는 ***만원, 3부는 **만원 입니다."

고객님 "네. 빼서 확인해주세요~"

 

 

다이아몬드를 빼서 내포물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0.50캐럿 GIA다이아몬드는 트위닝 위스프 내포물이 여기저기에서 흰색실선으로 모여 있는것이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외곽쪽으로 보면, 위쪽에서 아래쪽까지 페더가 크게 자리잡고 있어서 정면에서 보았을때 흰색 면들로 보이는 내포물들이 여러개 보이네요.

 

 

0.31캐럿 GIA다이아몬드는 중앙에 가장 큰면 옆으로 흑색 결정내포물이 보이고, 5부에서 보이는 외곽쪽 페더 내포물이 보입니다.

중앙쪽으로도 작은 페더가 하나더 보이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우선 직접 확인해보시면 정면쪽으로 작은 점하나 보이세요~ 이부분이 아까 설명드렸던 흑색 결정이 보이시는 거에요."

고객님 "그러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리고 2개의 다이아몬드 모두 페더 내포물이 외곽면에 맞닿아 있어서 내구성에도 영향을 주는 내포물이 있으시네요. 매입가격은 말씀드린 가격이 있으니 그 가격에 맞춰서 진행은 해드릴께요~"

고객님 "네. 감사합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은 2개 합쳐서 ***만원 이시고, 반지는 14K 제품이세요. 중량은 2.17돈 나오시고,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다이아몬드 포함해서 총 매입가격은 ***만원 이세요~"

고객님 "네. 처리해주세요~"

 

 

요즘 들어서 매입들어오는 GIA다이아몬드를 보면 예전과는 또 틀려졌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투명도 등급에서 같은 등급이여도 편차가 심한 상태의 다이아몬드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정도로 지져분한 상태를 어떻게 SI1 등급으로 발행했을까?'라는 의구심이 드는 상태의 다이아몬드가 요즘 유독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희도 인도 및 홍콩 등 현지에서 수입을 하고 국내에 판매를 하지만, 이 정도 상태를 가진 다이아몬드는 수입을 하지 않는데 어디서 이런 다이아몬드가 들어오는지...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같은 등급이여도 내포물의 상태가 괜찮은 다이아몬드도 많이 있고, 그런 등급을 잘 알아보고 산다면, 나중에 매입을 할때도 제값을 받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미국GIA다이아몬드의 등급이 이정도라면 수원에서 청담동까지가서 비싼 값을 주고 구입하느니, 우신감정서로 구입하는게 더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고 미국GIA보다 우신감정서가 더 좋다라고 단정지어 말할 수는 없지만, 요즘 들어오는 GIA다이아몬드 상태가 많이 안좋은건 사실입니다.

 

 

오늘의 Check LIST> 다이아몬드는 같은 등급에서 편차가 있습니다. 컬러등급도 더 좋은 상태가 있고, 더 안좋은 상태가 있습니다. 투명도 등급도 더 좋은 상태가 있고, 더 안좋은 상태가 있죠. 요즘에는 정보들을 많이 접하셔서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내포물의 상태를 확인하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GIA감정서 중에서 1캐럿 미만은 약식감정서로 국내에 수입이 되다 보니 내포물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작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떤 종류의 내포물이 있는지와 부수적인 설명이 적혀있을 뿐이죠. 미국GIA감정서를 구입하신다면 다이아몬드의 실상태에 대해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국내감정서처럼 봉인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얼마든지 구입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GIA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고가의 상품인 다이아몬드는 매

입을 어디서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구입도

중요합니다. 기억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