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다이아몬드 구입시, 정확하지 않은 잘못된 정보가 많다! 본문

KDC 칼럼 및 정보/DIAMOND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구입시, 정확하지 않은 잘못된 정보가 많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20. 2. 19. 19:31

[칼럼 및 정보]
다이아몬드 구입시, 정확하지 않은 잘못된 정보가 많다!

안녕하세요. 강남센터 유실장 이에요. 오늘은 다이아몬드 구입시 듣게 되는 여러가지 정보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포털사이트나 블로그 등에서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은 정보들이 돌기 시작하면서, 실제 시장에서 인정되지 않은, 잘못된 정보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다이아몬드 구입시, 정확하지 않은 잘못된 정보가 많다! "

다이아몬드 구입을 알아보면서, 알게되는 정보들은 매장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면서 듣게 되는 내용드링 있고, 각종 포털사이트 및 블로그, 웨딩 카페 등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서 듣게 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맞는 도움이 되는 정보도 있고, 그렇지 않은 정보들도 있습니다. 최근 센터로 궁금한 부분에 대해 문의를 하는 분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생각지 못했던 부분을 이야기하거나 맞지 않는 내용을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많은 내용을 모두 설명하기에는 분량이 많아 두가지 정도만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홍콩에서 발행되는 GIA감정서는 출처도, 등급도 좋지 않아 백화점에서 취급하지 않는다?

 

2004년 정식 수입이후 미국 GIA감정서는 국내 시장에서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우신감정서와 함께 국내에서 공신력이 높은 감정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일반 주얼리매장이나 웨딩샵을 비롯해서 브랜드 매장에서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GIA감정서는 국내에 감정서 발행기관이 없습니다. 외국에서 발행되어 수입되는 구조입니다. GIA감정원이 있는 곳은 가까운 홍콩, 일본을 비롯해서 인도, 이스라엘, 유럽, 미국 등 여러곳이 있습니다.

 

얼마전 들은 이야기는 GIA감정서가 발행되는 나라에 따른 차이 입니다. 같은 GIA감정서라도 발행된 나라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는 이야기죠. 그 중 홍콩에서 발행된 감정서가 등급이나 출처가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그래서 백화점에서는 홍콩에서 발행된 미국 GIA감정서는 취급하지 않고, 유럽이나 이스라엘에서 발행된 감정서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국내에 수입되는 대부분의 GIA감정서는 홍콩도, 유럽도 아닌 인도에서 발행된 감정서 입니다. 그리고 발행된 나라에 따라 등급의 차이가 있다면, 공급되는 가격도 달라야 합니다. 하지만, 발행된 나라에 따라 공급가격의 차이는 없습니다. 딜러들 사이에도 공급되는 가격의 차이가 없다는 건, 등급의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와 일맥상통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컷등급을 온라인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몇 일전 확인한 내용인데요. 일반 판매처에서 다이아몬드에 대해 다양한 설명을 하는 부분 중에 HCA score 입니다. 감정서에 표기된 수치나 GIA 또는 AGS 감정서 리포트 넘버로 0~4까지 컷상태에 따른 분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 페이지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참고용 자료일 뿐, 어디에서도 인정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사이트에서 확인시켜주면서 좋다, 적당하다 등의 안내가 되고 있는것 같은데요. 미국 GIA감정서에서도 국내 우신감정서에서도 어디에서도 여기서 책정되는 등급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컷등급에 대한 정확한 확인은 'Sarin'기를 통해서 확인이 되는 부분입니다. GIA 컷 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샤린기로 책정되는 내용으로 등급을 확인할 수 있죠. 이런 전문 감정기기로 책정되는 내용이 아닌 이상 각 감정원에서 인정하는 내용은 없습니다. HCA 라는 온라인 서비스는 해외에서 만들어진 참고용 자료일 뿐이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에서 나온 결과만으로 등급을 판단한다는 건 맞지 않은 내용입니다.

"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몬드 구입시 듣게 되는 많은 내용들 중 잘못된 내용들을 이야기 해봤습니다. 다이아몬드는 맞는 정보와 틀린 정보를 구분해서 판단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최근에 확인한 내용으로 2가지가 있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또 다른 내용들이 확인되는데로 추가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