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가격, 얼마나 비쌀까? 본문

KDC 칼럼 및 정보/DIAMOND 다이아몬드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가격, 얼마나 비쌀까?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7. 5. 10. 15:13

[KDC 칼럼]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가격, 얼마나 비쌀까?

황사와 미세먼지로 뿌옇던 하늘이 어제 내린 비로, 공기가 많이 좋아졌네요. 요즘 결혼예물을 비롯해서 귀금속 제품을 브랜드에서 구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명품이기 때문에 비싼 가격임에도 많은 분들께서 구입을 하시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가격 뿐 아니라 어떤 부분에서 좋은지, 안좋은것은 무엇이 있는지 장단점의 비교부터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칼럼으로 적는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가격에 대한 포스팅 시작할께요^^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가격, 얼마나 비쌀까?

 

 

브랜드 제품의 장점은?

많은 분들께서 브랜드(명품) 제품을 구입하시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비싼 가격을 주고 사는 만큼 장점은 있습니다. 일반 주얼리매장에서 느낄 수 없었던 고객 서비스와 제품의 퀄리티 그리고 디자인이 이유가 되겠습니다.

서비스 부분에서는 경험이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반 주얼리매장의 경우 많이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 보다는 판매자의 입장이 더 중점이 되어 서비스되는 개념이 큽니다.

 

 

하지만, 명품브랜드의 경우 깍듯하고, 고객중심의 서비스에 놀랄 정도 입니다. 그리고 제품의 퀄리티는 일반 주얼리매장에서 보기 힘든 정도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은 오래 착용해도 질리지 않는 최상의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유행에 바뿌게 움직이는 일반 매장들에 비해서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디자인이죠.

 

 

다이아가격을 비롯 제품의 가격이 비싸다!

브랜드 제품은 기본적으로 판매가격이 예상을 초과합니다. 디자인도 좋고, 퀄리티도 좋지만, 이 점을 감안하더라고 다이아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명품 브랜드 이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제품으로 일반 매장에서 구입하면, 100만원이면 살 수 있는 주얼리도 명품브랜드에서는 50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에 판매를 하죠.

 

 

결혼예물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에서는 1캐럿다이아몬드를 브랜드에서 구입하시려고 알아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판매가격이 높은 강남지역에서도 1,000만원대면 구입이 가능한 다이아몬드도 브랜드(명품)에서는 1,000만원이 훌쩍 넘는 2~3천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싼만큼 등급이 좋은 다이아몬드일까?

이 부분에 대한 답은 '과연...?' 입니다. 국제시세(Rapaport) 기준으로 가장 좋은 등급의 다이아몬드 가격은 $20,700 입니다. 컬러 D 투명도 IF 등급입니다. 최상등급이고, 미국GIA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라고 하더라도 가격은 2,000만원 초반대 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다이아몬드의 등급은 최상등급이 아닙니다.

 

 

티파니를 예로 들어보면, '티파니 앤 코'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면, 나와있습니다. 티파니에서는 '컬러 I 등급이상의 좋은 다이아몬드를 사용한다' 컬러 I 등급이면 국내에서 어느정도의 등급일까요? 우신감정서 정도일까요? I 등급은 우신감정서 G 등급보다도 2단계나 낮은 등급으로 국내 감정서 중에서는 7A 감정서가 발행되는 등급입니다. 현재는 국내 다이아시장에서 유통이 거의 되지 않는 등급이죠.

 

 

브랜드의 가치로 판매가격이 높을뿐, 다이아몬드의 등급이 높지는 않습니다.

 

 

되팔때(매입시), 돌려받을 수 있는 다이아가격은 어느정도?

구입가격에 브랜드 가치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높은 가격에 구입을 하지만, 매입시에는 브랜드 가치를 가치로 인정해드리지 않습니다. 구입하신 브랜드에서 매입을 하신다면 인정을 받을 수 있겠지만, 명품브랜드에서는 판매한 상품에 대해서 매입을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구입하신 제품의 원가대비 매입가격을 책정됩니다. 브랜드 가치가 빠진 가격이기 때문에 구입하신 가격과는 차이가 매우 크며, 구입가격대비 보통 5~10% 정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아몬드 칼럼으로 명품브랜

드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봤습니다. 브랜드 가

치로 인해 높은 가격에 판매는 되지는 가격만큼 다

이아몬드의 등급이 좋지는 않습니다. 소장용으로만

생각하는게 아니라면, 조금이라도 매입가격을 생각

하신다면, 명품브랜드 구입을 권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