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8. 11. 22. 08:30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센터방문 스토리] # 압구정다이아몬드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녕하세요. 한국다이아몬드 유실장 이에요. 오늘은 압구정동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일주일전에 방문해서 감정을 받으셨던 고객님이신데요. 감정서가 없는 상태로 가져오셨다가, 감정서를 찾아서 다시 가지고 방문해주셨네요. 3부와 2부 다이아몬드를 가져오셨는데요. 합산중량으로 가격이 책정되는걸로 알고 계셔서 5부 매입가격을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는 합산중량으로 계산이 되지 않습니다. 다이아가격은 중량에 따라 비례적인 아닌 큰차이로 올라가기 때문이죠.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한번 설명드릴께요^^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REAL exchange STORY


(생략...)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지난번에 방문해서 감정받으셨는데, 감정서 찾아오셨네요~"

고객님 "네. 찾아보니까 있더라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매입가격 먼저 확인하고 안내드리겠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확인중)...시세는 확인했는데요. 3부는 **만원, 2부는 **만원 입니다. 정확한가격은 제품에서 빼서 감정후 안내드립니다."

고객님 "3부랑 2부면 5부 가격이 나오는거 아닌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그렇게 계산되지는 않으세요. 개별 중량에 따른 가격으로 책정되세요. 비례적으로 올라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고객님 "네. 그렇군요. 합해서 계산이 되는 줄 알았어요~그럼 맡기고 가면 되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아니에요. 여기서 바로 빼서 감정후 정확한 가격을 안내드리는 거에요. 대략 5~10분 정도 걸리세요."

고객님 "아~네. 바로 확인해주세요~"

(생략...)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다이아몬드를 빼서 현장감정한 결과,

컬러(color) - 3부 우신감정서와 2부 현대감정서는 컬러 G 등급으로 동일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상태는 3부(가운데)보다 2부(우)가 미세하게 진한 옐로우 컬러가 비치는 상태 입니다.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투명도(clarity) - 동일한 VVS1 등급으로 미세한 내포물 외 깨끗한 등급입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투명도 등급 중 가장 높은 등급이라고 할 수 있는 등급이죠.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자외선형광반응(fluorescence) - 감정서에는 2개 모두 Faint blue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상태에서는 차이가 큽니다. 2부는 강한 반응을 보이는 상태로 moderate 등급 입니다.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감정사 Talk > 국내 감정서 중에서 공신력을 인정받는 감정원은 우신감정서와 현대감정서 2곳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1위와 2위 감정서라고 할 수 있죠.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는 곳이지만, 두 감정서는 감정기준의 차이가 있습니다. 현대감정서 보다는 우신감정서가 한등급 정도 더 높다고 할 수 있죠.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지 못하는 다이아몬드가 발행되는 감정서가 현대 입니다.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그래서 감정서에 같은 등급으로 표기가 되어 있어서 실제 다이아몬드의 등급은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그 차이가 크지 않고 미세합니다. 가장 큰 차이는 컬러등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G 컬러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어서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다이아몬드가 미세하지만, 옐로우 컬러가 더 적은 상태를 보입니다.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오늘의 Check LIST > 다이아몬드는 합산중량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다이아몬드 매입을 하려고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합산중량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품 보증서나, 감별서를 보면, 다이아몬드의 중량을 개별 중량이 아닌 총 중량으로 표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개의 작은 0.10캐럿(3.0mm) 10개가 합산되어 1.00캐럿으로 표기를 하죠. 하지만, 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은 개당 중량에 따른 가격입니다. 그래서 합산된 1캐럿 기준 가격이 아닌 1부 기준 가격의 10개 합산 가격입니다.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예를들어 1부 매입가격이 3만원이라면, 30만원으로 책정이 됩니다. 동일한 등급일때 개당 중량이 1캐럿이라면 매입가격은 400~500만원이 나옵니다. 가격의 차이가 상당히 크죠. 다이아몬드의 매입가격은 중량에 따라 비례적으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비례적이라면, 5부 130만원일때, 1캐럿은 260만원이 되야 하죠. 하지만, 5부가 130만원이라면, 1캐럿은 500만원이 넘는 가격이 나옵니다. 2배 정도로 올라가는것도 아니고, 4배에 가까운 가격입니다. 중량과 등급의 차이로 가격이 급격히 올라가기 때문에 중량 합산으로 가격을 계산할 수 없습니다.

압구정다이아몬드 # 다이아반지 재감정하고 매입했어요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압구정동에서 강남센터로 재방문 해주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어요. 다이아몬드는 감정서 발행처에 따라 감정기준 차이로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을 문의하실때 감정서와 4C 등급 함께 알려주시면, 매입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다이아몬드 감정부문 2018 고객만족 대상수상

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다이아몬드 감정부문 2018 고객만족 대상수상

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다이아몬드 감정부문 2018 고객만족 대상수상


――――――――――◇―――――――――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