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용인다이아몬드 - 현대다이아몬드와 함께 처분한 결혼예물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용인다이아몬드 - 현대다이아몬드와 함께 처분한 결혼예물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7. 1. 11. 18:30

[고객스토리] 용인다이아몬드 - 현대다이아몬드와 함께 처분한 결혼예물

오늘은 용인에서 경기수원점으로 센터 방문을 해주신 고객님의 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전화상담후 지점으로 방문하신 고객님인데요. 가져오신 제품은 현대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3부와 2부다이아몬드 그리고 결혼예물로 구입하신 14/18K 제품 그리고 순금제품까지 모두 처분을 하셨습니다. 국내에서 공신력을 인정받는 현대감정서는 우신감정서보다는 감정기준이 한등급 낮은 감정서로 우신다이아몬드, 미국GIA다이아몬드 다음으로 많이 판매되는 감정서 입니다. 그럼 오늘 용인에서 경기수원점으로 센터를 방문하신 고객님의 스토리를 소개해드릴께요^^

 

 

용인다이아몬드 - 현대다이아몬드와 함께 처분한 결혼예물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좀 전에 전화주셨던 고객님 이시죠!?"

고객님 "네. 맞아요. 현대감정서 여쭤봤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제품 보여주시면 가격 확인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네. 금제품도 매입하시는거죠!? 여기 다이아랑 금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매입가능하시고요. 다이아몬드 상태 확인후에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용인에서 방문하신 고객님께서는 네이버에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찾아보시고 방문하셨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의 이름을 알고 방문하시는 고객님도 계시고, 지인에게 소개를 받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많은 분들이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에서 센터에서 작성해서 올려드리는 블로그 글을 보고 많이 찾아오십니다.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제품은 현대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3부와 2부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여자반지에는 3부다이아몬드가, 남자반지에는 2부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등급은 2개 모두 동일한 '컬러 G 투명도 VVS1 컷 Good' 등급입니다. 국내에서 발행되어 판매되는 다이아몬드 중에서는 가장 좋은 등급이지만, 우신감정서보다 감정기준이 차이가 있다보니 우신감정서로 동일한 등급 발행된 다이아몬드보다는 등급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은 해드렸는데요. 우선 현대감정서는 우신감정서에 비해서는 컬러나 투명도에서 감정기준이 낮습니다. 이 부분은 빼서 확인하시면, 직접 차이를 느끼실 수 있으세요. 정확한 매입가격은 3부 **만원 2부 **만원 입니다. 다이아몬드는 반지에서 빼서 정확히 감정을 다시 해드리는데요. 안내해드린 가격에서 1~2만원정도 차이가 있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 "네. 확인해주시고요. 나머지 금은 얼마정도 나오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금제품 먼저 확인해드릴께요. 순금은 총 35돈 나오시고요. 18K 3.66돈, 14K 7.98돈, 실버제품이 1.81돈 입니다. 금일 순금 1돈 매입시세는 172,500원으로 총 매매입가격은 7,260,000원 입니다. 다이아몬드 포함하여 총 가격은 ***만원 나오시네요."

고객님 "700만원이면...네. 알겠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다이아몬드 감정후에 정확한 가격 안내드릴께요^^"

 

 

현대감정서는 우신감정서보다 등급이 낮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등급으로 발행된 다이아몬드라도 우신감정서가 있는 다이아몬드와 현대감정서가 있는 다이아몬드를 비교해보면 그 차이를 확인할 수 있죠. 다이아몬드 실등급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판매가격이나 매입가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는 사진에서 확인해보세요~^^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좌측의 샘플 스톤과 비교해 3부와 2부 모두 옐로우 빛깔을 띄고 있습니다. 3부와 2부는 동일한 등급으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투명도(clarity) - 내포물은 VVS1 등급으로 미세한 결정 내포물을 빼고는 확인되는 내용은 없는 상태 입니다.

컷(cut) - 2000년에 발행된 감정서로 다이아몬드의 컷 상태가 현재 판매되는 Excellent 등급에 비해 차이가 큽니다. 사진상으로 보아도 광채의 차이가 큽니다. 3부 보다는 2부가 더 좋지 못한 상태 입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은 다 끝나셨고요. 직접 보시면, 양쪽의 샘플스톤에 비해 중앙에 있는 3부와 2부 다이아몬드가 더 옐로우 빛을 띄고 있습니다."

고객님 "아~그러네요. 이렇게 보니깐 차이가 있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정면에서 보시면, 큰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측면으로 비교해서 보시면 등급의 차이가 있습니다. 내포물은 VVS1 등급이다 보니 깨끗한 상태 이시고요. 매입가격은 안내해드린 **만원 그대로 진행가능하세요. 다이아몬드 포함해서 총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말씀드린 가격으로 매입진행 해드릴께요. 신분증 가지고 계시죠!?"

 

 

오늘의 Check LIST > 현대감정서 다이아몬드의 실등급은?

현대감정서는 우신감정서보다 감정기준이 낮은 감정서 입니다. 그 차이가 크지는 않지만, 다이아몬드의 실상태의 차이로 인해 판매가격과 매입가격은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는 현대감정서의 시장 유통 비중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로, 가격의 차이가 더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다이아몬드 시장에서는 우신감정서와 미국GIA감정서가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감정서가 자리잡고 있던 부분이 점점 줄어들면서 시장의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죠. 수요가 없어진만큼 현대감정서가 발행되는 등급의 다이아몬드가격도 많이 하락했습니다.

 

 

현대감정서 다이아몬드의 실등급은 우신과 비교해 연한 옐로우 빛깔을 띄고 있습니다. 투명도 등급에서는 실상태의 차이가 우신과 비교해 크지 않지만, 컬러등급의 차이가 확실히 납니다. 다이아몬드의 가치는 컬러나 투명도 어느 한 등급이 좋다고 올라가는게 아니고, 각 등급이 연계되어 함께 좋은 등급일때 가치가 올라갑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용인에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 수원점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개해드렸습니다. 현대감정서도 국내에서는 인정

받는 감정서이기는 하지만, 수요가 줄면서 점점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감정서 입니다. 참고하시

기바래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