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분당다이아몬드 - 1986년에 외국에서 구입한 1캐럿다이아몬드 가격은?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분당다이아몬드 - 1986년에 외국에서 구입한 1캐럿다이아몬드 가격은?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7. 1. 4. 12:30

[고객스토리] 분당다이아몬드 - 1986년에 외국에서 구입한 1캐럿다이아몬드 가격은?

오늘은 분당에서 수원점으로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1986년, 30년전에 외국에서 구입한 1캐럿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오셨는데요. HRD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1캐럿다이아몬드 였습니다. 당시에는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VVS1 등급으로 발행되어 있는 다이아몬드 였는데요. 당시에는 외국에서 구입하셨고, 국내에서 보기 드문 좋은 등급이였기 때문에 상당히 고가에 구입하셨을지 모르나, 현재는 국내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는 등급이고, 판매하는 가격에서도 큰 차이가 나다보니 매입가격의 차이가 컸습니다. 그럼 오늘 분당에서 센터로 방문하신 고객님의 1캐럿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릴께요^^

 

 

분당다이아몬드 - 1986년에 외국에서 구입한 1캐럿다이아몬드 가격은?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11시 방문예약 하신 고객님이시죠!?"

고객님 "네. 맞아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이쪽으로 앉으시면 되시고요. 가져오신 제품 보여주시겠어요!?"

고객님 "제껀 아니고, 엄마꺼에요. 반지랑 감정서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HRD 감정서 1캐럿다이아몬드 이시네요. 발행년도도 1986년이네요. 꽤 오래되셨네요."

고객님 "네. 오래됬어요. 외국에서 사온거라~"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우선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등급은 1.38캐럿 H VVS1 이신데요. 실상태 확인후에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오늘 방문하신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감정서는 HRD 다이아몬드 입니다.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한 감정서 중 하나죠. 국내에서는 유통이 되지 않는 유럽의 오래된 감정서 입니다. 국내에서는 정식 수입업체가 없는 감정서이다 보니 보통의 국내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감정서 입니다.

 

 

구매하신지도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1986년이니 벌써 30년이 된 감정서네요. 구입 당시만해도 국내에는 이정도의 등급의 없을 만큼 좋은 등급의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동일등급의 우신감정서 다이아몬드보다 실상태는 떨어지는 상태 였습니다. 현재도 유럽쪽을 중심으로 판매가 되는 감정서이기는 하지만, 현재 판매되는 우신이나 미국GIA감정서의 동일등급보다는 등급이 조금 낮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은 해드렸는데요. 컬러나 투명도 등급 부분에서 현재 판매되는 우신이나 미국GIA 감정서의 감정기준보다는 낮은 편입니다. 감정서에서 보시면, 다이아몬드 그림에 적색으로 내포물이 표기되어 있으신데요. 페더도 있으시고, 결정 내포물도 있습니다. 국내 우신감정서 VVS1 등급의 경우 내포물상태는 미세한 작은 점하나가 있는 정도로 해당 다이아몬드와는 차이가 큽니다."

고객님 "그런가요? 예전엔 좋다고 했던거 같은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1980년 당시 구입하실때에는 이정도 등급이시면, 국내에서 찾기 어려우셨을 거에요. 그리고 외국에서 구입하신 제품이다 보니 구입하신 가격도 상당히 높으실거고요."

고객님 "그럼 가격이 얼마나 나오는건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매입가격은 ***만원에서 ***만원정도 나오시고요. 정확한 가격은 반지에서 1캐럿다이아몬드를 빼서 정확한 감정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략 ***만원 정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객님 "반지랑 그 옆에도 다이아라고 알고 있는데, 다해서 얼마나 나오는거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옆에 페어컷 다이아몬드는 1부짜리 입니다. 1부는 기본적으로 판매가격이 낮기 때문에 매입가격이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1부짜리가 6개 이시니까 개당 *만원씩, 반지 포함해서 **만원 정도 나오세요. 대략 총 가격은 ***만원 정도 보시면 될것 같네요."

고객님 "반지까지 다해서 ***만원이요!? 빼서 확인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확인후 가격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가져오신 1캐럿다이아몬드 반지에는 페어(물방울)컷 1부다이아몬드가 3개씩 양쪽으로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감정서는 없는 상태고, 세팅된 상태에서 확인했을때도, 흑색결정과 페더 등 다양한 내포물들이 크게 포함되어 있는 상태로 감정서 없이 판매되는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입한지 오래된 다이아몬드의 경우 컷팅상태에 따른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기술의 부족으로 인해서 현재 판매되는 다이아몬드에 비해서 상태가 안좋은 경우가 종종 있죠.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양쪽 샘플스톤과 비교해도, 연하게 옐로우 빛깔이 비치는 정도로 국내에서 현대감정서 발행도 어려운 상태 입니다.

투명도(clarity) - 1캐럿다이아몬드의 내포물은 확대사진에서 보일정도로 크진 않습니다. 작기는 하지만, 페더와 결정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국내 우신감정서에서 동일등급이 발행되기는 어려운 상태 입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은 다 되셨고요. 내포물이나 컬러등급도 그렇지만, 컷팅상태도 영향이 있다 보니 1캐럿다이아몬드 매입가격은 ***만원 나오세요. 1부 페어컷 다이아몬드는 개당 *만원씩 가능하시고, 반지 포함해서 총 매입가격은 ***만원 입니다."

고객님 "예전에 살때는 꽤 비싸게 샀던거 같은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외국에서 구입하신거라 그 차이가 더 크실 거에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우신감정서 1.38캐럿 G VVS1 등급 현재 판매가격이 ***만원 정도 입니다."

고객님 "아~그래요!? 많이 비싸게 샀던거네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오래전에 구입하신것도 그렇고 외국에서 구입하시다보니 비싼 가격에 구입들을 하세요~"

고객님 "그럼 다 해서 ***만원에 맞춰주시면 안될까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잠시만요...네. 지금 매입하시면, ***만원에 맞춰서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Check LIST > HRD 다이아몬드는?

HRD 다이아몬드 감정서는 역사가 매우 오래된 감정서 입니다. 미국GIA보다도 훨씬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죠. 유럽에서 발행되어 판매되는 감정서로 벨기에 벨지움에서 발행됩니다. 국내에는 직접 수입되어 판매되지 않는 감정서로, 유럽여행 등으로 방문했다가 HRD감정서 다이아몬드를 구입해오는 분들로 인해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현재도 판매는 되고 있지만, 국내 유통은 되지 않습니다.

 

 

 

HRD감정서의 감정기준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우신이나 미국GIA 보다는 조금 낮은 감정기준을 가지고 있는 감정서 입니다. 그 차이가 확연할만큼 큰 차이는 아니지만, 동일한 등급으로 발행이 가능하지는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이아몬드의 실등급이 미국GIA감정서보다 낮다는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분당에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지점 예약후 방문하신 고객님의 HRD

1캐럿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외국에서 판매하는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국내보다

높습니다. 비교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