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산다이아몬드 - 동네에서 확인이 어려워 방문한 우신다이아몬드매입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안산다이아몬드 - 동네에서 확인이 어려워 방문한 우신다이아몬드매입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12. 26. 11:53

[고객스토리] 안산다이아몬드 - 동네에서 확인이 어려워 방문한 우신다이아몬드매입

오늘 지점을 방문해주신 고객님께서는 경기도 안산에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지난 9월에 지점방문을 하기로 하셨다가, 일이 생기셔서 방문일정 취소를 하셨는데, 다시 예약후 방문을 해주셨네요^^ 안산에서 방문한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제품은 우신다이아몬드 3부 였습니다. 지인에게 구입한 제품인데, 사용을 안하게 되어 매입하게 되셨다네요. 저희 지점을 방문하기전 동네 2~3곳에 감정서 내용으로 가격을 확인해보려 했으니, 감정서에 나와있는 등급으로도 가격확인을 제대로 해주는 곳이 없어서 저희 센터를 방문하셨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안산에서 방문한 고객님의 우신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릴께요^^

 

 

안산다이아몬드 - 동네에서 확인이 어려워 방문한 우신다이아몬드매입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이*복 고객님 맞으시죠!?"

고객님 "네. 맞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가져오신 제품 보여주시겠어요!?"

고객님 "네. 여기 목걸이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3부 다이아몬드 네요."

고객님 "네. 사용을 안해서 가격 확인해보고 팔려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감정서 내용과 실상태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고요. 다른곳도 많이 알아보셨나요!?"

고객님 "네. 2~3곳 정도 안산에서 알아봤는데, 가격을 여기처럼 애기해주는 곳이 없더라고요. 한군데에서는 가지고오면 가격 말해주겠다고 하고, 다른데는 서울로 감정을 보내보고 알려준다고 해서, 여기로 왔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아~그러세요!? 감정서가 있는데도 가격확인이 안된다고 하던간요!?"

고객님 "네. 가격을 안알려주더라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러셨군요. 이상하네요~^^;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감정서는 등급만으로도 가격 확인이 가능하신데 말이죠. 우선 다이아몬드 확인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를 구입할때도 그렇지만, 매입할때도 가격비교를 하기 위해서 몇군데에서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오늘 안산에서 방문하신 고객님께서는 2~3곳에서 알아보셨음에도 불구하고, 가격비교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공신력이 있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고, 4C 등급이 나와있음에도 말이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감정서만 있다면, 감정서에 나와있는 4C 등급만으로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매입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해진 금액을 안내받기는 어렵지만, 대략적인 시세를 확인해볼 수 있죠. 하지만, 확인을 위해서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전문거래소에 문의를 하셔야 한다는 거죠. 비 전문적인 곳에서는 오늘 방문하신 고객님처럼 안내를 받기 대부분입니다. '직접 방문해야 가격확인이 가능하다, 서울로 감정을 보내봐야 가격확인이 가능하다' 등의 안내를 받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은 되셨고요. 감정서에 나와있는데로, G VVS1 등급입니다. 구입하신지도 몇달되지 않으셔서 매입가격 차이는 크지 않으시네요."

고객님 "제가 이걸 지인에게 80만원정도 주고 산거 같은데, 괜찮게 산거는 맞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다이아몬드 포함해서 그정도 가격이면, 좋은 가격에 사신것 같네요^^"

고객님 "목걸이는 얼마나 나오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우선 다이아몬드가격은 안내해드렸던 **만원 나오시고, 목걸이는 14K 제품으로 0.50돈 나오세요. 목걸이와 다이아몬드 포함해서 총 매입가격은 **만원 나오시네요. 정확한 가격은 제품에서 다이아몬드를 빼서 감정후 다시 확인해드리고요. 1~2만원정도 차이가 있으실 수는 있습니다."

고객님 "네. 확인해주세요~"

 

 

우신감정서에서 발행되는 가장 좋은 등급인 'G VVS1', 국내에서 가장 좋은 다이아몬드를 찾는 분들이 많이 구입하는 등급이지만, 시세는 나날이 하락을 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렇다 보니 구입가격과 매입가격의 차이가 점점 벌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행히 방문하신 고객님께서는 지인에게 좋은 가격에 구입을 하셔서 매입가격과의 차이가 크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구입하는 분들만 있다면, 다이아몬드는 '팔면 헐값이다' 라는 생각은 없어질텐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보니 제값을 못받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양쪽의 샘플 스톤과 비교해서 옐로우 컬러가 연하게 비치는 좋은 상태 입니다.

투명도(clarity) - VVS1 등급으로 Pp(핀포인트) 1개가 확인되는 깨끗한 상태 입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감정은 다 되셨고요. 내포물 상태도 깨끗하시고, 다른 세부 내용들도 가격의 영향을 줄만한 부분은 없으시네요. 매입가격은 안내해드린 **만원에 그대로 진행 가능하세요."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바로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신분증 가지고 계시죠!?"

 

 

오늘의 Check LIST > 다이아몬드는 현장감정으로 가격 확인해야

다이아몬드 매입을 비전문적인 곳에서 알아보면, 가장 많이 안내를 받는 내용이 '서울로 감정을 보내봐야 가격을 알 수 있다.' 입니다. 서울로 보내서 감정서를 발행받아봐야 안다, 감정을 받아봐야 된다, 직접 가져와야 확인해줄 수 있다, 감정서를 가져와야 된다. 등등 직접 감정을 하지 못한다고 말을 합니다.하지만, 다이아몬드 전문거래소를 방문하면, 현장감정 및 매입가격 확인을 방문한 그자리에서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굳이 감정을 맡겨서 몇일씩 기다려보고, 감정서를 발행받으려고 직접 감정원을 방문하는 등 번거로운 일들에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없죠!

감정을 받아본다고 맡기셨다가, 감정서와 다이아몬드가 다르다! 다이아몬드가 아니다! 등의 생각지 못했던 안내를 받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보니, 정확한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감정을 맡기시는건 위험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다이아몬드는 전문가를 만난다면, 현장감정 및 매입가격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몇일씩 위험하게 맡기지 마시고, 방문해서 바로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우신다이아몬드 매입스토리

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이아몬드 매입에서 현장감

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방문해서 바로 확인이 가능

한지 확인후에 방문하셔서 매도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