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8월 탄생석 - 페리도트에 대해서 [보석스토리] 본문
[보석스토리] 8월 탄생석 - 페리도트에 대해서
매월 탄생석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해드린지 벌써 중반에 접어들고 있네요. 1월을 시작으로 한달에 탄생석 하나씩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달은 벌써 8월의 탄생석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시간이에요. 8월의 탄생석은 바로 페리도트! 옐로우 빛깔을 띄는 연한 그린컬러의 보석으로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선물용으로 좋은 보석 중 하나랍니다. 가격은 비싸지 않지만, 컬러나 아름다움은 어떤 비싼 보석만큼이나 매력적인 컬러를 지닌 보석이에요. 그럼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페리도트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볼께요~
8월 탄생석 페리도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려요~
페리도트의 어원은?
페리도트의 한자 이름은 '감람석' 입니다. 감람석이라는 말은 감람나무에서 유래되었죠.
감람나무는 아시아 열대 지방의 산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록수로서 나무의 색이나 기름의 컬러가 황록색으로 황록색의 컬러를 가진 페리도트와 유사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페리도트의 이름은 영어로 Peridot(보석의 의미) 라는 뜻을 가진 아랍어 Faridat가 진화되어 쓰인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페리도트는 '크리소라이트'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유는 그릿스어에서 유래된 '크리스(Chrys)' 라는 말이 금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녹색을 의미하기 때문에 '녹색의 보석'이라는 뜻에서 크리소라이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 '올리빈석' 이란 이름도 가지고 있는데요. 녹색이 특징적인 올리브 열매의 색과 페리도트의 색이 유사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페리도트에 관한 스토리
페리도트는 '이브닝 에메랄드' 라는 별병을 가진 보석입니다. 그린 컬러의 보석으로 가장 좋은 에메랄드의 뒤를 이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보석으로, 달빛에서 에메랄드와 같은 녹색컬러의 아름다움을 짙게 나타내는 모습을 가지고 있어 붙여진 별명입니다.
플리니는 '페리도트는 낮에는 활발하지 못하지만, 저녁에는 석탄처럼 반짝인다" 말했습니다.
페리도트는 어두운 세상을 밝게 해주고 모든 악마를 물리치는 힘이 있다고 믿으며, 금으로 세팅하여 착용하면 밤의 공포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믿었습니다. 또 예언할 수 있는 힘을 주는 보석으로 미래를 점칠 수 있고, 신덕을 감수케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페리도트를 장식용으로 사용하면 어두움에 대한 공포심이 사라진다고도 믿었습니다.
현재에 화서 페리도트는 '행복과 화합의 상징'을 대표한느 보석으로, 몸에 지니고 다니면 두려운 마음이 사라지고 평화와 기쁨 속에서 살 수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징적인 의미를 가진 페리도트는 11세기말에서 13세기말까지 있었던 십자군 전쟁에서 십자군의 부적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페리도트에 대해 전해지는 이야기로는 수십억년간 우주를 떠돌며 여행하던 운석이 아름다운 꼬릴를 물려 지구로 내려왔는데, 이 운석에서 페리도트가 발견됐다고 하며, 신이 우주의 신비를 음미하는 인간에게 최초로 선물한 보석이라고 전해지는 보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8월의 탄생석 페리도트에 대한
어원과 전해지는 이야기 등 소소한 이야기들을 소
개해드렸어요~그린컬러를 대표하는 보석 중 하나
인 8월의 탄생석 페리도트! 아름다운 매력에 빠져
보세요~
'KDC 보석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탄생석 - 사파이어에 대해서 [보석스토리] (0) | 2016.08.27 |
---|---|
7월탄생석 - 루비에 대해서 [보석스토리] (0) | 2016.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