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보름전 문의했을때 보다 시세가 떨어진 7부 다이아매입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보름전 문의했을때 보다 시세가 떨어진 7부 다이아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20. 2. 15. 13:41

[센터방문 스토리]
보름전 문의했을때 보다 시세가 떨어진 7부 다이아매입

안녕하세요. 강남센터 유실장 이에요. 오늘은 네이버 예약후 송파에서 강남센터를 찾아오신 고객님의 다이아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려요. 방문전 카톡으로 견적문의를 주셨던 고객님인데요. 결혼예물로 받은 7부 다이아몬드 반지부터 3부와 1부 다이아몬드가 셋팅되어 있는 목걸이와 귀걸이를 가져오셨습니다. 우신에서 발행되는 가장 좋은 VVS1 등급이지만, 꾸준히 시세가 하락하고 있는 등급으로 처음 문의주셨던 보름 전보다도 가격이 하락한 등급입니다. 시세 차이와 등급 설명해드리고 7부 다이아몬드만 매입 진행을 해드렸습니다. 자세한 스토리는 아래에서 설명해드릴께요~

" 보름전 문의했을때 보다 시세가 떨어진 7부 다이아매입 "

exchange LIST
#
우신감정서 0.77캐럿 G VVS1 cut Very good

REAL exchange STORY

(생략...)

대표감정사 유실장 "고객님, 가져오신 제품에는 알고계신 것처럼 모두 다이아몬드가 셋팅되어 있습니다. 7부는 감정서가 있으신데, 다른 감정서는 더 없으신가요?"

고객님 "네. 감정서는 이거 하나만 받았던거 같아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확인해보고 말씀해드릴께요. 제품에 셋팅된 상태로 확인을 해보니, 감정서가 없으셨던게 맞는거 같습니다. 컬러와 투명도 등급이 조금씩 낮은 편으로 우신감정서가 발행되는 등급은 아니시네요. 대략 다이아매입 가격부터 안내드리면, 7부 ***만원, 3부 **만원, 1부 *만원 정도 입니다. 7부는 VVS1 등급이라 가장 좋은 등급이기나 하지만, 시세가 계속 약세 입니다. 전에 문의주셨던 보름 전보다도 가격이 8만원정도 떨어지졌어요..."

고객님 "그래요? 빨리 왔어야 했는데, 계속 일정이 바뀌고 그래서 못왔거든요. 목걸이랑 귀걸이에 있는건 가격이 크지 않아서 평소에 차고다니는게 나을것 같고요. 반지에 있는거만 봐주세요~그리고 반지에는 큐빅으로 교체? 하게되면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다이아매입시 큐빅교체는 무료로 셋팅해드립니다. 그럼, 반지와 분리해서 감정 후 다시 안내드릴께요. 잠시 기다려주세요...(감정중)...고객님, 감정은 다 되셨어요. 보통,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보여드리는데 VVS1 등급이라 고객님이 내포물을 확인하기는 어려우신 등급이라 이부분은 안내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으셔서 안내드렸던 ***만원 그대로 진행을 가능하세요. 반지 큐빅교체는 여기서 바로 되는건 아니시고요, 공장에서 큐빅교체후 택배로 발송해드립니다. 시간은 2~3일 정도 걸리고, 택배발송후 송장번호는 별도로 연락드리고요."

고객님 "큐빅으로 교체하면 차이가 좀 날까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차이가 크게 나진 않으세요. 반지만 놓고 보셔서는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다이아몬드를 옆에 놓고 비교해서 보시면 차이는 있습니다. 저희가 셋팅해드리는 큐빅은 스와로브스키에서 나온 스톤으로 컷팅이 좋아 큐빅 중에서도 광채가 좋은걸로 셋팅해드리니까요. 괜찮으실거에요."

고객님 "네. 그럼 그렇게 해주세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네. 그럼, 간단히 서류 작성후 매입가격 바로 입금해드릴께요. 신분증 보여주시겠어요?"

고객님 "네. 근데, 신분증은 왜 확인하는 거에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도난 물품 때문에 그렇습니다. 귀금속 제품의 경우 본인 소유의 제품인지 아닌지를 따로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신분증으로 본인 여부 확인까지만 최소한의 장치로 체크하고 있습니다."

(생략...)

다이아몬드와 반지를 분리해서 현장 감정한 결과,

컬러(color) - G 등급으로 옐로우 컬러가 살짝 비치는 등급입니다. 양쪽 마스터 스톤과 비교해놓은 사진과 영상에서 보면, 마스터 스톤보다 옐로우 컬러가 연하게 비치는걸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

투명도(clarity) - VVS1 등급으로 내포물이 포함되는 첫번째 등급입니다. 아주 미세한 내포물이 있는 상태로 감정서에는 N(네추럴)과 Pp(핀포인트)가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모두 뒷면에서만 확인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네추럴은 뒷면 거들부분에 삼각형으로 작게 확인이 되고, 핀포인트도 뒷면에서 아주 작은 흰색 점으로 1개가 확인되는 상태 입니다.

0123

컷(cut) - Very good 등급으로 적당한 연마상태를 가지고 있는 등급입니다. 기본이 되는 Good 등급보다는 좋은 등급이지만, 디테일한 부분(연마비율, 상태, 패싯면의 대칭 등)에서 부족한 부분들이 확인되는 등급입니다.

자외선형광반응(fluorescence) - 감정서에는 Moderate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Medium 등급으로 중간정도의 블루컬러 반응을 보이는 등급인데요. 실제 자외선 하에서는 좀 더 강한 블루컬러로 하늘색으로 보일 정도의 반응을 보입니다. Medium 등급보다 강한 Strong 등급에 가까운 medium 등급입니다.

 다이아몬드 대표감정사 유실장 TALK  > 우신이나 미국 GIA감정서처럼 공신력과 객관성이 있는 감정서에서 발행되는 VVS1 등급의 다이아몬드는 내포물의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간혹, Cloud(클라우드) 또는 Feather(페더) 내포물이 아주 미세하게 포함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보통 Pinpoint(핀포인트) 내포물만 1~2개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핀포인트는 Crystal(결정) 내포물의 아주 작은 형태라고 보면 되는데요. 아주 작은 흰색 또는 무색의 점으로 확인되는 내포물이죠.

이런 내포물이 1~2개 정도밖에 없는 등급이기 때문에 집중해서 보지 않으면, 전체 어디에도 내포물이 없는것처럼 보일 정도로 좋은 등급입니다. 하지만, 투명도 등급이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컬러나 컷등급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은 보통 E 또는 F 컬러를 가진 등급이 판매되지만, 그보다 낮은 G 등급 그리고 3Excellent 등급이 판매되지만, 그 보다 낮은 Excellent 또는 Very good 등급으로 판매가 되었죠. 어느 한 등급이 특정적으로 높지만, 나머지 등급의 부족함이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수요와 가격의 차이가 있는 등급입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등급은 좋은건데, 왜 가격은 떨어지나요?

VVS1 등급은 상위 세번째 등급입니다. 내부에 내포물이 포함되기 시작하는 첫번째 등급으로 아주 미세한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는 등급입니다. 등급만으로는 국내 시장에서 유통되는 등급 중 가장 좋은 등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세는 2010년 이후부터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는 등급입니다. 등급은 가장 좋은데, 반대로 시세는 하락한다는 점이 의아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께요~전체 등급제가 시행되기 이전 국내 감정서에서 발행하는 등급은 모두 동일했습니다. '컬러 G 투명도 VVS1 컷 Good 등급' 이였죠. 등급이 아닌 감정서의 선택만 있었습니다.

2000년 중반이후 전체 등급제가 시행되면서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습니다. 즉, VVS1 등급에 집중되었던 수요가 분산되었죠. 그리고 미국GIA감정서가 정식 수입되기 시작합니다. 또한, 투명도 등급에 집중이 되어 컬러나 컷등급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장의 수요가 높은 등급을 비싼 가격에 구입하기 보다는 적당한 등급을 적당한 가격에 구입하는 경향이 늘어나면서 시장에서 VVS1 등급의 수요가 상대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2010년 기준으로 지금도 꾸준히 시세가 하락하고 있는 등급입니다. 일주일이나 한달 사이 시간에도 차이가 생기고 있습니다.

"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송파에서 강남센터로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7부 다이아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센터에서 다이아매입을 진행하는 경우 매입시 제품에 큐빅셋팅을 무료로 진행해드립니다. 2~3일 정도의 소요시간이 걸리며, 사이즈 수리도 함께 가능하죠. 다만, 제품의 디자인에 따라서는 교체가 어려운 경우는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빼기 위해 제품의 손상이 불가피한 경우가 해당됩니다. 참고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