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금매입 - 압구정에서 강남센터로 방문해서 금매입하기 본문

KDC 매입스토리/GOLD 금/백금/은

강남금매입 - 압구정에서 강남센터로 방문해서 금매입하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7. 4. 27. 11:43

강남금매입 - 압구정에서 강남센터로 방문해서 금매입하기 [KDC고객스토리]

오늘은 압구정동에서 강남센터로 방문하신 고객님의 스토리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는 다이아몬드 전문거래소이다 보니 금매입보다는 다이아몬드매입을 위해 방문하는 고객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금제품도 매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입시세 비교후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이 있습니다. 강남센터로도 금매입을 하려고 방문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번에 압구정동에서 전화문의후 방문하신 고객님의 스토리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월초에 첫 방문하여 매입진행후, 이번에 다시 방문을 해주셨네요^^

 

 

압구정에서 강남센터로 방문해서 금매입하기

 

 

첫번째 방문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 맞으시죠?"

고객님 "네. 예약했었어요. 다이아몬드 감정 좀 받아보려고요~그리고 금도 매입하시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금제품 매입도 가능하세요. 다이아몬드 보여주시면 확인해드릴께요~"

고객님 "네. 감정서는 없고요. 오래전에 결혼할때 예물로 받았던건데, 봐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확인후 안내드리겠습니다."

 

 

가져오신 제품은 3부다이아몬드가 셋팅된 오래된 반지였습니다. 다이아몬드와 함께 금제품을 이것저것 종류별로 가져오셨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중량이 3부이다보니 판매가격이나 매입가격이 고객님들이 생각하시는것 만큼 높지 않습니다. 구입하신 시기가 10년이상 오래되신 경우에는 당시 판매가격이 높았던 탓에 매입가격과의 차이는 더 큽니다. 고객님께서도 결혼예물로 받으신 제품이라 구입한지 20년이 넘은 제품이였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확인은 해드렸는데요. 중량은 3부이시고요. 내포물 상태는 깨끗하나, 옐로우 빛깔을 살짝 비치시고 컷팅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이는 오래전에 구입하신 분들은 어쩌실 수 없는 부분인데요. 당시에는 기술력 부족 등으로 컷팅에 대한 주목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유통되는 다이아몬드와 비교해 연마상태가 좋지 못하죠."

고객님 "네. 벌써 구입한지 20년이 넘었으니 오래되긴 했네요. 그래도 살때는 굉장히 비싸게 주고 산걸로 알고 있는데..."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구입시기가 10년이상만 되셔도 현재보다 더 비싼 가격에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실제 다이아몬드의 원가보다는 상당히 높은가격에 구입을 하시죠. 3부다이아몬드의 가격은 생각하시는것 만큼 높지 않습니다. 현재 매입가능하신 금액은 **만원정도 나오시고, 정확한 가격은 제품에서 다이아몬드 빼서 현장감정후 확인이 가능하세요~"

고객님 "아~그래요!? 그럼 이건 그냥 셋팅 바꿔서 써야겠네요~여기있는 금이나 봐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알겠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금제품은 모두 18K 체인과 목걸이로 20.3돈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함께 오신 친구분께서 가져오신 금제품은 백금(70%) 1.48돈, 18K 9.79돈, 14K 5.51돈, 8K 0.67돈 이였습니다. 시세대로 매입가격 책정후 매입을 진행해드렸습니다.

KDC 감정사 Tip #01 > 오래전에 구입한 금제품은 종류가 지금보다 다양합니다. 20년전에는 백금제품도 상당히 많이 유통이 되었고,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는 14/18K 금제품 외에도 12K / 10K / 8K  등 다양한 함량의 제품이 판매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함량 표기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품에 14K로 표기가 되어 있어도 실제 금의 함량은 10K 밖에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백금과 색상만 비슷한 유사제품들도 많았습니다.

 

 

두번째 방문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 "네. 안녕하세요. 잘지내셨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오늘도 금제품 가져오신건가요?"

고객님 "네. 집에 있는것중에 정리할거 가져왔어요~ 요즘에 이런 노리개 거의 안쓰죠!?"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전에 비해서는 수요가 많이 줄기는 했는데요. 그래도 종종 찾으시는 분들이 계세요!?"

고객님 "한복 입을일도 없고, 디자인도 그렇고, 효용성이 별로 없더라고요."

 

 

지난번처럼 친구분과 함께 방문해주신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제품은 순금 노리개부터 결혼예물로 구입하신 순금제품들이 있었습니다. 칠보가 들어간 순금쌍가락지와 귀걸이 제품들 입니다. 순금 귀걸이의 경우 침부분은 18K로 제작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귀걸이 하나는 귓볼에 고정하도록 되어 있는 나사식으로 제작이 되어 있었습니다. 귓볼에 닿는부분은 순금이지만, 나사부분과 나사를 잡고 있는 부분은 18K 제품이였습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제품은 확인해드렸는데요. 순금귀걸이 뒷침 부분과 나사부분은 18K 제품이세요. 그리고, 순금제품에는 검인마크가 있는것도 없는 무검제품도 있습니다. 칠보가 들어가 있는 제품은 8.86돈 이고, 검인마크가 없는 순금제품은 5돈 입니다. 그리고 18K 금제품은 0.87돈, 14K 제품이 5돈 이시네요. 매입가격은 3,080,000원까지 맞춰드릴께요."

고객님 "네. 그렇게 해주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입금되는데로 바로 안내해드릴께요^^"

 

고객님 "제꺼는 자잘한게 많아서, 이빨금도 매입해주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금제품이면 모두 매입 가능하세요~"

고객님 "쪼그만한것들이 많아서 보여드리기도 민망하네요~ 이것저것 가져왔거든요~물어볼것도 있고해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좀전에 말씀드린것처럼 검인마크가 있는 제품도 있고, 없는제품도 있으시고요. 칠보있는 제품이 있으세요. 치금은 14K 이세요. 그리고 9K 금제품과 여기 메달 2개는 실버 제품이세요~ 나머지는 악세사리 제품이시고요."

고객님 "아~이게 실버에요!? 그럼 이 보석은 모에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이건 비취는 아니시고요. 잠시만요...(확인중)... 이 보석은 '어벤츄린쿼츠' 이세요."

고객님 "아~비취는 아니에요!? 이것도 살려면 가격이 비싼가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쿼츠 중에서는 가격이 좀 있기는 하지만, 비취만큼 비싸지는 않으세요~"

 

 

KDC 감정사 Tip #02 > 오래전에 구입한 제품들을 보면, 매우 다양한 보석과 함량을 가진 금제품들이 많습니다. 구입할때, 제대로된 설명없이 판매된 경우가 많아서 보석종류가 무엇인지, 금제품이 어떤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녹색의 반투명에서 불투명의 보석 비취가 유행했던 때에는 비취외에도 녹색을 띄는 여러 보석들이 유통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가져오신 어벤츄린 쿼츠도 있고, 크리소프레이지, 아마조나이트, 네프라이트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리고 오팔도 한때 유행을 했었죠. 블랙오팔부터 화이트오팔 등 그 중에서 천연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서울강남점

을 방문하셔서 금제품 매입하신 스토리를 소개해드

렸습니다. 다이아몬드가 아니더라도, 금제품부터 보

석에 종류가 궁금하시다면, 방문해서 확인해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