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 한국다이아몬드센터

1캐럿다이아몬드 - 우신감정서가 좋을까? 미국GIA감정서가 좋을까? [KDC정보] 본문

KDC 칼럼 및 정보/DIAMOND 다이아몬드

1캐럿다이아몬드 - 우신감정서가 좋을까? 미국GIA감정서가 좋을까? [KDC정보]

KDC 유실장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16.10.11 11:35

[KDC정보] 1캐럿다이아몬드 - 우신감정서가 좋을까? 미국GIA감정서가 좋을까?

오늘은 오랫만에 정보 포스팅을 합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은 탓에 매입스토리 소개해드리기 바빴는데요. 정보와 칼럼 포스팅도 소홀히 할 수 없기에 다시 정보 포스팅을 올려드리려 합니다. 오늘은 1캐럿다이아몬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결혼예물로 1캐럿다이아몬드를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선물로 1캐럿다이아몬드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3부나 5부에 비해서 가격히 상당히 높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신중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선택의 기로에서 가장 어려운게 우신감정서를 하느냐, 미국GIA감정서를 하느냐 입니다. 1캐럿다이아몬드를 알아보기 위해 여러곳에 문의를 하지만, 어디에서는 우신감정서가 좋다고 하고, 어디에서는 미국GIA감정서가 좋다 말합니다. 어느 감정서가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내용을 가지고 시작해보겠습니다.

 

 

1캐럿다이아몬드 - 우신감정서가 좋을까? 미국GIA감정서가 좋을까?

 

 

국내 1캐럿다이아몬드 시장의 현재는

국내 다이아몬드시장은 시장의 발전과 함께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변하고, 감정서와 등급 선택의 흐름도 바뀌고 있습니다. 가장 크게 변한것은 2010년! 2010년에는 다이아몬드 국제시세를 조절하는 'Rapaport'에서 1캐럿다이아몬드의 가격이 3번이나 올랐습니다. 우신감정서와 미국GIA감정서 모두 이전보다 150~200만원 가량 가격이 올랐죠. 그리고 오래전부터 1캐럿다이아몬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던 미조감정서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 시점부터 1캐럿다이아몬드에서는 우신감정서와 미국GIA감정서가 국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우신감정서와 미국GIA감정서의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우신감정서의 장단점

우신감정서는 국내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감정원 입니다. 이전에는 1캐럿 미만 중량의 다이아몬드에서 알아줬다면, 2008년부터 1캐럿다이아몬드 시장에서도 점점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장점 - 국내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감정서로 감정기준을 믿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단점 - 국내에서만 통용될 수 있는 감정서로 외국에서는 그 등급을 인정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미국GIA감정서의 장단점

다이아몬드 감정기준 4C를 만들어낸 감정원으로 국내에서는 우신감정서에 밀려 아직까지는 국내 시장 점유율이 높지는 않지만, 국제적으로는 가장 공신력과 인지도가 있는 감정서 입니다.

장점 - 티파니 등 명품브랜드에서도 1캐럿다이아몬드 부터는 미국GIA감정서를 사용할 만큼 믿음과 신뢰도가 높은 감정서 입니다. 다만, 이는 국제시장에서 보았을때 입니다.

단점 - 국내에 감정서를 재발행 할 수 있는 곳이 없어, 감정서 재발행 또는 매입시 비용차감이 큽니다. 감정기준이 우신감정서에 비해 애매모호할때가 있어서 하위 등급의 경우 감정기준의 편차가 큰 편입니다.

 

 

다이아몬드매입시 두 감정서의 차이는?

국내에서 매입시 두 감정서의 가격 차이는 큽니다. 보통 우신감정서보다 미국GIA감정서를 20% 이상 비싸게 판매가 됩니다. 하지만, 매입시에는 우신감정서와 비슷한 금액에 매입가격이 책정됩니다. 그리고 매입시에는 감정서를 어디서 발행하였는지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국내에서 수요가 많은 등급이냐 아니냐 입니다.

 

 

다이아몬드매입은 국내시장에서 재 유통이 이뤄져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등급이라도 국내에서 유통이 되지 않는 등급은 제값을 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수요가 많은 등급인 'F SI1 cut 3Excellent' 등급의 경우에는 우신감정서든 미국GIA감정서든 제값을 받고 팔 수 있죠.

 

 

결론적으로 살때와 팔때의 차이, 각 감정서의 장단점을 비교했을때, 우신감정서냐, 미국GIA감정서냐 보다는 등급이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우신감정서도 국내에서는 첫번째로 공신력과 인지도를 인정받는 곳이고, 미국GIA감정서도 국제적인 입장에서는 첫번째로 공신력과 인지도를 인정받는 곳입니다. 두개의 감정서 중 어느것을 선택해도 다이아몬드의 실상태가 하급인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구입할때, 감정서에 표기되어 있는 4C 등급과 다이아몬드의 실상태 확인이 중요한 'Hot Point' 입니다.

 

 

이번 포스티에서는 1캐럿다이아몬드 선택에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적어보았습니다. 감

정서도 중요하지만, 그와 함께 등급의 선택도 중요

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잘 알아보시고, 좋은 가격에

적당한 등급으로 선택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