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3부다이아가격 - 금거래소에서 감정받은 다이아매입 [고객스토리] 본문

KDC 매입스토리/DIAMOND 다이아몬드

3부다이아가격 - 금거래소에서 감정받은 다이아매입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9. 27. 12:48

[고객스토리] 3부다이아가격 - 금거래소에서 감정받은 다이아매입

오늘은 용인 서천지구에서 3부다이아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방문하신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가지고 계신 다이아몬드는 감정서가 없는 상태로, 근처 금거래소에 맡기셔서 감정을 받아본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한점은 3부다이아가격 확인을 위해서 금거래소에 감정을 맡기셨는데, 다이아몬드를 반지에서 빼지 않은 상태에서 감정을 했다고 합니다. 약관상에 다이아몬드를 빼지 못한다고 하여 현 상태 그대로 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감정을 했는지 의구심이 드네요. 고객님도 의심되어 다시 전문적인 곳에서 3부다이아가격을 확인하고 감정을 받기 위해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찾아주셨네요^^ 3부다이아가격 확인을 위해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립니다.

 

 

3부다이아가격 - 금거래소에서 감정받은 다이아매입

 

 

고객스토리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 "네. 다이아감정받고 3부다이아가격 확인 좀 해볼려고 하는데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보여주시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네. 여기 반지 두개에 들어있어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세팅된 다이아몬드는 2개 모두 3부다이아몬드 이시네요. 우선 세팅된 상태에서 크게 보이는 내포물은 없으신것 같은데요. 확인해보고 3부다이아가격 말씀해드릴께요~"

 

 

가져오신 다이아몬드는 0.31캐럿, 0.35캐럿 2개 였습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은 4C 등급을 우선으로 확인합니다.

제품에 세팅된 상태에서 중량은 직경사이즈로, 컬러와 투명도 등급은 루페(10배율)를 이용하여, 확인을 합니다. 모두 정확한 확인은 어려운 대략적인 상태만 확인을 하는 것이죠. 그리고 무색 투명한 coloress 다이아몬드의 컬러는 옐로우 컬러의 정도에 따라 등급이 나뉘는데, 옐로우 반지에 세팅된 경우에는 컬러 등급을 아무리 베테랑 감정사라도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2개의 다이아몬드의 투명도 상태는 깨끗한 상태 였습니다. 그럼 중요한건 컬러의 상태입니다. 컬러 등급의 정도에 따라 매입가격이 책정되는 상태죠.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다이아몬드를 반지에서 빼내어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확인했을때, 중량은 0.31캐럿과 0.35캐럿 이시고, 안에 내포물은 깨끗한 상태 입니다. 중요한건 컬러등급이신데요. 현재는 옐로우 반지에 세팅이 되어 있다보니 현상태로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대략적인 매입가격 말씀드릴 수 있는건, 0.31캐럿의 경우 **만원 0.35캐럿의 경우 **만원 정도 입니다. 정확한 가격 확인은 반지에서 빼서 감정후 안내 가능합니다."

고객님 "지금 바로 확인해주시는건가요? 제가 이걸 금거래소에다가 맡겨서 감정을 받았던 거거든요. 근데 거기서 다이아몬드를 빼지않고 감정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게 되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아~그러세요? 다이아몬드는 제품에 세팅된 상태에서는 정확한 감정이 안되세요. 컬러등급만 말씀드려도 다이아몬드에 포함된 옐로우 컬러 정도에 따라 등급이 나눠지시는데, 옐로우 반지에 세팅된 상태에서는 컬러등급 확인이 안되세요~"

고객님 "그쵸? 저도 정확히 감정이 안될것 같은데, 약관상 뺄수가 없다고 그렇게 감정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정확한 감정이 안되는데, 이상하네요. 그럼 우선 다이아몬드 빼서 감정을 해드릴까요?"

고객님 "네. 확인해주세요~"

 

 

다이아몬드의 내포물 상태는 어느 정도 확인이 되었기 때문에 컬러 상태가 중요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반지에서 빼내어 정확한 중량 확인부터 컬러와 투명도 등급 모두 확인을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컬러의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우신이나 현대 감정서에서 발행되는 G 등급 보다 2등급은 떨어지는 상태 였습니다. 3부다이아가격에서는 큰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그대로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다이아몬드 반지에서 빼서 확인한 결과,

컬러(color) - 중요한 컬러상태는 샘플스톤에 비해서 옐로우컬러가 들어있는 상태 였습니다. 국내 현대감정서 발행도 어려운 상태로 미국GIA감정 기준으로 I 등급입니다.

투명도(clarity) - 내포물은 깨끗한 상태 입니다. 큐렛쪽에 모여있는 Pp(핀포인트) 외에는 내포물이 없는 상태입니다.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고객님. 다이아몬드 감정은 다 되셨고요. 이쪽에서 보시면, 다이아몬드에 옐로우 컬러가 조금 들어있는 편이세요. 양쪽 샘플 스톤과 비교해보시면 확인이 되세요."

고객님 "아~그러네요. 그럼 얼마에 팔 수 있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매입가격은 안내해드린 **만원으로 진행가능하세요."

고객님 "전문적인 곳이라서 바로 확인되니 좋네요. 그렇게 처분 할께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네. 그럼 간단히 서류 작성후 입금처리 해드리도록 할께요~"

 

 

오늘의 Check LIST> 정확한 다이아몬드 감정을 위해서는

다이아몬드는 제품에 세팅된 상태에서는 중량에서부터 컬러나 투명도 등급 어느 하나도 정확히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중량의 경우 직경사이즈만 가지고도 어느정도의 캐럿중량 확인은 할 수 있지만,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 중량이 크면 클수록 작은 차이에도 6부가 나오고, 7부가 넘어갑니다.

 

 

컬러나 투명도의 경우에는 다이아몬드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깨끗이 딲아낸 상태가 아니면, 정확한 확인을 할 수 없죠. 겉면의 이물질로 컬러가 더 들어보이기도 하고, 내포물로 착각하게 되는 부분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의 정확한 감정 및 매입가격 확인을 위해서는 필히! 다이아몬드는 제품에서 빼내어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경기수원점

을 방문하신 고객님의 매입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

니다. 금거래소에 감정을 받으셨지만, 미심적은 마음

에 전문거래소를 다시 방문하셔서 다이아몬드 상태

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으시고, 매입진행하셨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