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매입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외국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 1캐럿가격 쌀까? 비쌀까? [KDC칼럼] 본문

KDC 칼럼 및 정보/DIAMOND 다이아몬드

외국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 1캐럿가격 쌀까? 비쌀까? [KDC칼럼]

한국다이아몬드센터 강남센터 2016. 8. 11. 11:31

[KDC칼럼] 외국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 1캐럿가격 쌀까? 비쌀까?

다이아몬드 외국에서 구입하신 분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국내에서 다이아몬드를 구입하기도 하지만, 외국에서 구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외 여행을 갔다가 선물로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고, 외국 현지에서 결혼을 하여서 외국에서 구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출장이 잦으신 분들도 외국에서 구입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게는 3부나 5부 다이아몬드 부터 1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도 구입을 하죠. 이렇게 구입한 다이아몬드 가격은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싸다고 생각을 하셔서 구입하는 분들도 있고, 같은 다이아몬드라면 가격차이가 없겠거니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외국에서 구입한 1캐럿 다이아몬드 가격은 쌀가요? 비쌀까요? 오늘은 이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볼께요~

 

 

외국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 1캐럿가격 쌀까? 비쌀까?

 

 

지난달에 우신다이아몬드를 매입하고 가신 고객님께서 재 방문을 하셨습니다. 제일보석감별서가 첨부된 1캐럿 다이아몬드를 가져오셨는데요. 매입가격이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우선 1캐럿 다이아몬드 가격의 기본적인 내용부터 설명을 드리면,

다이아몬드는 감정서에 따라서 실제 등급이 정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에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냐, 현대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냐, 감정서가 있는냐, 감별서가 있느냐에 따라서 실제 등급의 차이는 큽니다.

 

 

1캐럿이라면 기본적인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그 차이는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입할때 받은 종이가 감정서가 아닌 감별서라면?

감별서만 첨부되어 판매된 다이아몬드는 감정서 발행이 안될 정도로 등급이 안좋은 다이아몬드가 다이아몬드라는 보석명을 보여주기 위해 첨부되어 판매가 됩니다. 스톤의 등급은 상당히 낮죠!

 

 

구입할때 받은 종이가 우신이나 현대가 아닌 한미 또는 미래보석감정원에서 발행한 감정서라면?

국내에 보석을 감정하는 기관은 여러곳이 있습니다. 크게 두가지 부류로 나눠집니다. 다이아몬드를 전문적으로 감정하는곳과 보석의 감별을 전문적으로 하는곳! 한미보석감정원과 미래보석감정원은 다이아몬드보다는 보석감별로 인정을 받는 곳입니다. 그래서 다이아몬드 전문 감정원이 아닌 다른 곳에서 발행된 다이아몬드감정서는 등급을 인정받기 어렵습니다.

 

 

구입할때 받은 종이가 감정서인데, 우신일때와 현대일때?

국내에서는 우신감정서가 감정기준이 가장 높습니다. 그래서 다이아몬드의 실상태도 현대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보다 좋죠! 그래서 판매가격도 매입가격도 다릅니다. 1캐럿 다이아몬드의 경우 100~200만원 이상 차이가 생기죠~

 

 

본론으로 들어와서,

감별서가 발행된 1캐럿 다이아몬드는 앞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등급이 좋지 않습니다. 고객님이 가져오신 1캐럿 다이아몬드를 직접 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매우 큰 내포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거들면(외곽 테두리)부터 중앙으로 큰면을 가진 크랙이 다이아몬드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고, 반대으로 흑색 결정이 크게 보입니다. 현미경없이 육안으로도 확인이 쉽게 될정도로 내포물이 매우 큰 상태였습니다.

 

 

이런 다이아몬드는 1.04캐럿이라고는 하지만, 국내에서 120~200만원정도만 주어도 구입이 가능한 정도로 저가의 다이아몬드 입니다.

매입가격을 안내해드린 깜짝 놀라시며, 아버님께서 외국에서 700만원에 구입해온 다이아몬드라고 합니다. 너무 터무니 없는 가격이죠! 실제 등급에 비해서 너무 비싼 가격에 구입을 하신거죠! 구입당시로 보면 국내에서 우신감정서 1캐럿 다이아몬드를 구입해도 남을 가격인데, 외국에서 하급의 다이아몬드를 더 비싼 가격에 구입한 결과입니다.

 

 

왜 이렇게 가격의 차이가 클까요?

국내시장과 외국시장의 차이 입니다. 외국에서는 국내시장보다 귀금속의 판매가가 높게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다이아몬드라도 외국에서는 국내보다 더 비싸게 팔고, 싸게 매입을 합니다. 구입가격과 매입가격의 차이가 크다는 이야기죠! 그리고 한국다이아몬드센터를 찾아오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의 다이아몬드 상태를 보면,

홍콩에서 구입하는 분들은 저급의 다이아몬드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본이나 미국에서 구입하신 분들도 국내에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지도 못할 등급의 다이아몬드를 우신감정서보다 비싼가격에 구입해서 가져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다이아몬드는 외국 현지에서 구입을 해도 국내보다 비싸다!

예외인 경우는 있습니다. 국내에는 특정 등급과 중량만 수입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다양한 등급과 shape & cut(모양) 그리고 중량을 찾으신다면, 국내에는 수입되는 수량이 없으니 외국에서 구입을 하셔야 겠죠!

이런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다이아몬드를 포함한 귀금속은 외국보다 국내가 더 좋은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다이아몬드나 보석 해외 딜러가 아니라면 말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국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에 대해서 칼럼을 적어봤습니다. 외국

이 더 쌀거라고 생각하고, 다이아몬드를 사오는

분들이 있지만, 국내가 더 좋은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사지마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다이아몬드센터 | 유한수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95, 3층(스타벅스건물)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8-38844 | TEL : 02-546-4981 | Mail : neterjewel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3-용인수지-002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omments